내집마련톡

괜찮은 입지의 신규 아파트에 입주하려면

xxx 2015-08-08 08:18 2,018 0
공유하기

과거 고성장시대에 일자리창출에 의한 고용효과로 비도시에서 도시지역으로 인구가 밀집되었다


도시에 인구밀집효과에 따른 주택 공급부족으로 인해 집값은 폭등했으며 이에 만들어진 정책이 택지개발촉진법이다.


택지개발촉진법은 작년9월이후 폐지되었으며 앞으로 신규아파트를 분양받기위해서는 남아있는  소량의택지(효천1,용산지구)외에는 재개발,재건축이 해법이다.


일부 소규모 재고 자투리땅에 분양한 듣보잡 아파트는 투자자에게는 논외이므로 미분양,가격하락은 이미 예상된 수순이다.


따라서 수완,첨단2,선운,효천등의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여 분양한 아파트는  투자자 혹은 실수요자가 그 가치에 대한 이득을 보았지만 앞으로 싼 분양가로 공급하여 수분양자가  막대한 이득을 보는  그런 기회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된다


결국 좋은 입지에 새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재개발 재건축 조합원이 되거나 입주권을 사는 방법뿐인데..


재개발,재건축 아파트는  보상문제,이주,철거,기반시설등의 비용뿐 아니라 시간에따른 비용증가등 LH에서 농지개발하여 개발원가보다 싸게 분양한 택지위에 건설한 아파트의 분양가보다 사업구조상 저렴할일이 결코없다.


따라서 향후 광주뿐 아니라 전국어디서라도 내가 좋아하고 남들도 선호하는 입지에 새아파트를 분양받으려면 그에 상당하는 자금과 시간 그리고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할것이다.


결국 좋은 입지에 새아파트를 분양 받으려면 자본,시간등을 충분히 투자해야 얻을수 있으며 일시적인 정치적,경제적 이슈에 따른 하락을 기대하는 것은 누워서 감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은 망상이다.


댓글7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