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이런 소리 한 지역정치인들 주민소환제 합시다

oceanjh*** 2021-06-11 01:19 2,501 22
공유하기

【 앵커멘트 】 광주 건물 붕괴 참사 현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국회의원과 시의원, 정부 관계자 등이 차례로 방문했습니다. 사고수습과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하겠다면서요. 그런데 과잉 의전에 불법 주차, 심지어 막말까지 꼴사나운 장면이 연출됐습니다. 강진우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 기자 】 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붕괴 참사 현장 바로 옆 도로에 통제선이 설치됐습니다.

소방차 등 사고수습 차량 대신 고급차량들이 주차돼 있습니다.

기자가 확인해봤습니다.

▶ 인터뷰 : 정부 관계자 - "이 차 누구 차량인가요?" - "행정안전부 차관님." - "그런데 불법 주차를 하셔도 되나요?" - "이쪽에 세우라고 경찰 안내 받아서…."

그러면서 시민들이 희생된 참사 현장을 행사장으로 표현합니다.

▶ 인터뷰 : 정부 관계자 - "이쪽 행사 회의장 앞에 세우라고 했는데…." - "행사요?" - "예."

현장에 파견된 경찰은 사고수습에는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

▶ 인터뷰 : 경찰 관계자 - "차들이 여기에 왜 불법 주차를 하는 건가요?" - "그건 다음에 이야기하시고요." - "사고수습하러 오셔서 의전이 먼저인가요?" - "…."

사고수습대책본부가 마련된 천막에는 지역 국회의원과 시의원들이 앉아있습니다.

그런데 웃음소리가 들리고.

(웃음소리)

카메라에 찍힐까 봐 조심하라는 말도 나옵니다.

"웃지 마라니까. (기자들이) 보고 있어. 보고 있어."

한 시민이 보여주기식 방문을 지적하자, 욕설까지 합니다.

▶ 지역 의원 - "아까 이야기할 때 어떤 놈이 말로만 하지 말라고 했는가? 뭐라고 하려다가 내가 참았다니까."

의원들은 1시간가량 앉아 있다가 현장을 떠났는데, 사고수습에 대한 논의는 없었습니다.

댓글6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