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수완지구 거주자로서 게시판 논란거리에대한 입장정리!

노로기 2016-07-30 17:05 2,527 1
공유하기
수완동 코오롱하늘채 거주자입니다~
다른 동에 사시는 분들께서 저희 동 사시는분들까지 걱정(?)해 주시는거 같아서 추가로 한말씀 드려요.

1. 열병합발전소
2. 방송국 송신탑
3. 냄새
이것에 대한 답변 드릴께요.

먼저 열병합발전소는 청정연료인 LNG연료를 사용합니다.
가동시간도 짧고 열병합 발전이라 난방비가 일반 아파트 동 평수 기준 3분의 1로 매우 저렴합니다.

다음으로 발전소 옆 송신탑관련해서 한말씀 드리면 
제가 일단 전자파에 관심이 무지많고 예민한 편입니다.
집안에 와이파이도 잘땐 꺼두고, 아이방과 침실에선 최대한 멀리,
그리고 출력이 센 기가와이파이 업그레이드도 안하고 있죠.
  전자파라는건 전기자기파의 약자로 저주파와 고주파가 문제될수 있다고 하는데 저주파는 고전압의 송전탑, 고주파는 엑스감마선 유무선통신파와 티브이 라디오FM.AM파 순인데 엑스 감마선 다음인 통신자유무선파가 주로 문제의 주가됩니다.자계는 전류가 흐르는 곳에 원형으로 형성되는데 전류가낮고 거리가 멀면 자기파는 미약해짐. 수완동 AM제1라디오의 전압은 저압으로 전계영향이 없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호가좋은 FM제1라디오를 써서 부하량이 적어 전류가 낮아 자계영향이 매우 적습니다.

제가 전자파에 관심이 많아 수입산 TES 92전자파 측정기를 구매해서 가지고 있고 수완지구에 집을 산 이유가 다른 동에 비해 전자파가 거의 측정이 안될정도로 낮아서 였습니다.

실지로 제가 전에 살던 곳의 전자파가 제가 가지고있는 측정기 기준으로 집 외부에서 1.5 v/m, 거물 내부 0.3v/m~1.1v/m이 측정되었는데(이 측정치는 유럽에 비교했을때 매우 위험한 수치입니다. 어떤 측정기는 0.75v/m이상은 측정이 안되는 기기도 있습니다. )

지금 살고있는 코오롱은 집 내부에서 0.001v/m 나올까 말까입니다.
참고로 여러 연구논문을 분석한 결과 국내 통신사들이 말하는 허용기준치는 정말 어이없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쪽으로 오게된거구 기분인지 그 영향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자고 일어나면 매우 개운합니다.

지금 이슈가 되는 모 도심지 대단지 아파트는 수치가 꽤 나오더군요. 좁은공간에서 수천세대의 집을 여러 집을 커버해야하니 그러겠지요.

전자파. 2급 발암물질입니다.
피할수 있으면 피하는게 좋죠.

그리고 냄새요~
정말 정말 없습니다.
오히려 도심 한가운데보다 매연 없어 쾌적하고
담양쪽에서 불어오는 신선한 공기땜에 상당히 양호합니다.
여기서 공기 안좋다고 느껴본적도 없구요.

주변이 타운하우스로 개발되고있는점도 긍정적요인이고(교통량 측면 등)
최신식 공립학교에 보낼수 있어 학군 좋고(제가 말하는 학군이란 초등학교 기준이고 모 동처럼 어려서부터 수학 풀고 학원돌리고 하는 서열화 분위기가아닌, 돈안들이고 최상의 시설과 환경에서 공교육을 받을수있는 학군을 말하는것입니다. 제가 추구하는 교육관이죠.지금시대에 서열이 무슨 필요가 있나요? 서울대간다고 와~~하는 시대도 아니고, 잘 나가시는분들도 인성이 안되면 개돼지 한방에 훅가버리는 세상에 참된 공교육이 최고죠 ), 유흥시설없고, 동네가 조용하고 대형평수 위주여서 인지 여러모로 좋습니다. 향후 종합체육관들어서고, 지하철 2호선이 들어오면 더 좋아질거구, 발전소 옆 라디오송신탑도 이전추진중이며 그곳도 개발될시에 큰 호재가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세방업체는 이전하구요.
수완지구 괜찮은 동네입니다.
댓글70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