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최대 30% 쌉니다" 전남도, 서울 잠수교서 농특산물 특판

입력 2024.05.19. 10:10 댓글 0개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
19일 이어 6월 2·16일
제철 농산물 직거래장터
전남도, 서울 잠수교서 농특산물 특판. (사빈=전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도가 서울 잠수교에서 6월까지 열리는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19일과 6월 2일, 16일, 3차례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직거래장터는 전남도와 서울시 우호 협력사업으로 추진됐고, 농가는 판로를 확보하고, 도시민들은 신선한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수 갓김치, 나주 배, 표고버섯, 참기름, 고추장, 작두콩차 등 전남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제철을 맞은 무안 양파, 광양 매실, 고흥 마늘 등 신선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선보여 서울시민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가한 한 농업인은 "이번 동행마켓은 서울시민들에게 전남의 제철 농특산물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신선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호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수도권과 대도시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를 추진, 판매는 물론 전남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