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진현환 국토부 1차관, 화성동탄2 지구 교통·집값 점검

입력 2024.04.19. 18:06 댓글 0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 연결도로 살펴
헬스케어 리츠 의료복합시설용지 부지도 찾아
[서울=뉴시스]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가운데)이 19일 오후 화성동탄2 신도시를 찾아 수도권광역도시철도(GTX-A) 운영 현황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개통 현황 등에 대해 살피고 있다. (사진=국토부 제공) 2024.04.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19일 오후 화성동탄2 신도시를 찾아 수도권광역도시철도(GTX-A) 운영 현황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개통 현황 등을 점검했다.

진 차관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동탄 신도시에 이미 입주한 많은 시민들이 오랜 시간 교통여건 개선을 기다렸던 만큼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의 동서연결도로도 연내 차질 없이 공사를 완료해 최근 개통된 GTX-A는 물론 SRT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에 조성될 도심공원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도시 랜드마크이자 쾌적한 시민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원 조성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도 충실히 반영하라"고 당부했다.

진 차관은 화성동탄2에서 최초로 추진 중인 헬스케어 리츠 공모 의료복합시설용지 부지도 찾아 공모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날 우선협상대상자로 주식회사 엠디엠플러스를 선정했다.

진 차관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 노인복지주택 뿐만 아니라 의료복지, 상업, 서비스 등이 복합된 고령자 친화적인 단지 조성이 신도시 정주 요건의 중요한 요소인 만큼 성공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그는 현장점검에 앞서 인근 공인중개사무소를 방문, GTX-A 개통으로 인한 동탄지역 집값 동향을 점검하고 중개업계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