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경남창조경제센터,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참여기업 공모

입력 2024.04.18. 18:19 댓글 0개
최대 6000만 원 기술개발 자금·투자 연계
수요기업 두산에너빌리티와 업무협업 지원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두산에너빌리티는 '2024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참여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스타 혁신성장 파트너스 지원 사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활발한 협업과 상호 시너지의 극대화를 유도해 개방형 혁신을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한울항공기계 '터빈 베인에 적용되는 복합계측 Sensor Instrumentation 설계 및 제작' 등 지원 사업에 선정된 9개사를 대상으로 기술개발 및 고도화 지원을 통해 두산에너빌리티와 4개사가 성과공유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도 전년과 마찬가지로 가스터빈, 해상풍력, 소형모듈원전 등 두산에너빌리티의 에너지솔루션 신사업 분야 등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요기업인 두산에너빌리티에서 제시한 수요기술에 연계가 가능하거나, 수요기업이 제시한 문제의 범위를 확장 또는 혁신기술·신사업 모델 등 제안·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5월 11일까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djmkim@ccei.kr)로 참여신청서와 협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면심사, 발표평가를 통해 5월 24일 선정 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6000만 원의 기술개발 자금,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한다.

또한 공동 R&D, 시제품 개발 등 기술 수요기업과의 업무 협업과 현장 기술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담당(055-291-9372)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