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6월까지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

입력 2024.03.05. 09:29 댓글 0개
[서울=뉴시스]현대백화점이 오는 6월 30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제4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UN-PRINTED IDEAS)' 전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2024.03.05.(사진=현대백화점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현대백화점이 오는 6월30일까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언-프린티드 아이디어(UN-PRINTED IDEAS)' 전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하는 문화예술지원의 일환으로, 아직 출판되지 않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지닌 그림책 작품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작가 지원 프로젝트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소라·연영·콩스탕 조이 등 총 7명의 그림책 작가 작품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 그림책 내용은 '친구', '자연과 사람', '글이 없는 그림책'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대표 작품은 신소라 작가의 '너에게 쓰는 편지'와 전지나 작가의 '울지마' 등이 있다.

다양한 전시 관련 활동도 준비했다. 여러 가지 동물 손 인형으로 연극 놀이를 하거나, 관람객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대형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등 14개 활동을 기획해 전시장 내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끈을 활용해 신체 놀이를 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 '끈끈한 우리', 미술 재료의 소재를 공부하며 나만의 크레파스를 만드는 예술 창작 프로그램 '이상한 재료실' 등 다채로운 전시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