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대원미디어, 지난해 연결 매출 3162억···역대 최대

입력 2024.03.04. 14:1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문화·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이 3162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4.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8억원으로 3.3% 줄었으나 순이익은 93억원으로 28.8% 늘었다.

▲상반기 극장판 애니메이션 흥행에 따른 해당 콘텐츠의 출판 사업 성장 ▲스튜디오 지브리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흥행 등의 요인으로 역대 최대 연결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업 이익 측면에서는 콘텐츠 제작비의 상각과 콘텐츠 확보를 위한 비용의 확대로 일부 감소했으나 중장기적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순이익은 전년 대비 투자손익과 영업외비용의 개선을 통해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지난해는 닌텐도 유통 사업에 집중된 매출 비중을 다양한 사업으로 다각화하는 것에 성공한 해"라면서 "올해에는 한걸음 더 나아가서 짱구는 못말려, 먼작귀, 농담곰, 무직타이거, 스폰지밥 등 회사가 보유한 핵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한층 더 성장시킴과 동시에, 스튜디오 지브리 공식 파트너사로서 국내에서 전시 사업을 비롯해 유통, F&B(식음료) 등 다양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