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X국토정보교육원, 챗GPT 활용 융복합 인재 양성

입력 2024.02.28. 10:22 댓글 0개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LX국토정보교육원이 운영하는 공간정보아카데미는 챗GPT를 활용한 공간 빅데이터 분석 등 공간정보 융복합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사진=LX 제공)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LX국토정보교육원이 운영하는 공간정보아카데미는 챗GPT를 활용한 공간 빅데이터 분석 등 공간정보 융복합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LX공간정보아카데미는 재직자 향상 과정 26개와 취업준비생 맞춤 채용예정자 양성 과정 1개를 개설해 800여 명의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번 2분기 재직자 교육과정인 16개 과정은 ▲챗GPT를 활용한 공간 빅데이터 분석(18명) ▲파이썬을 활용한 공간 빅데이터 분석(36명) ▲오픈소스 GIS를 활용한 공간분석(36명) 등 공간정보 융합 서비스 개발 과정에 초점이 맞춰졌다.

교육은 현장 전문가 강의와 실습으로 이뤄진다.

교육 접수는 오는 3월 4일 오전 10시 LX공간정보아카데미 홈페이지(lxsiedu.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중소기업 재직자의 경우 전액 무료이며, 대기업 재직자는 교육비 일부를 납부해야 한다.

이와 함께 취업준비생 맞춤형 채용예정자 과정(30명)은 오는 6월부터 5개월간 진행되며, 5월에 서류접수와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박신종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공간정보 디지털 인재 양성기관인 공간정보아카데미의 교육을 통해 공간정보 산업계가 고루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