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삼성전자, 소상공인 위한 '고효율기기 교체 지원' 동참

입력 2024.02.26. 14:23 댓글 0개
고효율기기 소상공인 대상 최대 40% 지원
에어컨·세탁기 등 4개 품목 지원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4.02.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삼성전자가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 사업인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교체 지원'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는 이날 '소상공인 고효율 기기 지원 정책'을 확대 시행한다. 이는 사업장에 고효율 기기를 설치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4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가전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인 에어컨과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총 4개 품목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사업과 삼성의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적극 홍보한다.

이번 지원사업 대상인 삼성전자 제품은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온라인 삼성전자 공식 인증점, 대형 유통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환급 신청은 제품 구매 후 구매한 제품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다음달 25일 오픈하는 한국전력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보다 소비 전력량이 더 낮아 에너지를 추가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 등 고효율 에너지 절전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에는 인공지능(AI) 절약모드가 적용되어,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력 사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고효율 가전제품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jy522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