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S그룹, AI·빅데이터 인재 육성···'K-하이테크 플랫폼' 운영

입력 2024.02.22. 10:03 댓글 0개
LS미래원,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
LS 빅데이터 스쿨 등 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시스]지난 14일 홍석창 LS그룹 미래원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 등이 'LS K-하이테크 플랫폼' 개소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2024.02.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LS그룹이 지역 사회에서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선다.

LS는 22일 경기도 안성시의 LS그룹 연수원인 LS미래원에 'LS K-하이테크 플랫폼'을 개소해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K-하이테크 플랫폼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AI, 사물인터넷(IoT), 2차 전지 등 신기술 분야의 역량 향상을 위해 지역 사회를 거점으로 관련 시설이나 장비를 공유한다.

LS는 이 플랫폼을 통해 지역 사회에 첨단 신기술 융합 관련 인프라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캠프, LS 빅데이터 스쿨,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세미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 인재를 육성한다.

LS는 앞으로 LS미래원에서 첨단 디지털 기술을 갖춘 'LS Futurist(미래 선도자)' 양성 또한 본격화할 방침이다.

LS는 지난 14일 안성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술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지난 19일부터는 대학생과 구직청년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AI 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LS 빅데이터 스쿨'을 4개월간 운영하고 있다.

LS는 이와 함께 '제조현장 빅데이터 분석·활용 기초과정' 및 'DT 세미나' 등 교육 프로그램도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지난 'CES 2024'에서 "AI·소프트웨어(SW) 등 기술 혁신으로 대응 가능한 사업 체계를 갖추고 준비할 것"이라고 밝힌 만큼 LS가 최근 디지털 지원 사업에 힘을 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jy522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