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리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 프랑스어 지원

입력 2024.02.22. 09:19 댓글 0개
로맨스 장르 중심으로 프랑스 웹툰 라인업 구축 예정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의 프랑스어 서비스를 정식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리디)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의 프랑스어 서비스를 정식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만타는 다양한 웹툰을 월정액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북미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장 중이다. 지난해에는 스페인어를 지원하면서 스페인, 멕시코 등 5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만화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랑스는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종이 만화 시장으로 웹툰에 대한 현지 출판사의 관심이 높고 디지털 만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만타는 프랑스 현지 문화적 감수성과 독자의 취향을 면밀히 분석해 프랑스어로 선보일 작품을 선정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프랑스 웹툰의 주 이용층인 여성이 선호하는 로맨스 및 로맨스판타지 장르를 중심으로 작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만타를 통해 이미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작품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프랑스어를 정식 지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만타의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 확장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