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하나금융, 새 인재상 발표···"온기·용기·동기"

입력 2024.02.22. 09:07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비전과 '뉴(New) 하나,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다'라는 미래 방향 설정에 이어 '온기·용기·동기'라는 새로운 인재상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새 인재상은 기존 미션, 비전, 핵심가치와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직관적이면서도 인성적인 내용을 포함했다.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최상의 가치 제공, 사회에 대한 새롭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수립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올해는 고객과 사회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미래 100년을 꿈꿔야 하는 중요한 한 해"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반이 이번 발표한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이며 '원 팀(One Team)'의 마음으로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나무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 인재상에서 가장 강조되는 부분은 '온기'다. 온기는 대내적으로는 인성을 바탕으로 존중과 배려, 인간미를 기본으로 하는 '원 팀'의 키워드이며 진심으로 고객을 가장 먼저 중시하는 하나인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다. 또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행복과 상생을 최우선시 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과 비전을 반영했다.

'용기'는 변화와 혁신을 충실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마음이다.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사회적으로 더욱 이롭도록 혁신의 방향과 실천 가이드를 제시하고 이를 빠르게 실행하며 더 높은 수준으로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기'는 단순히 자기개발의 동기부여를 넘어 몰입해서 일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함을 의미한다. 대내적으로는 성장의 중요성과 의미를 함께 공감하며 주도적인 실천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부여하고 대외적으로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로부터 존중받는 금융그룹으로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인재상을 기반으로 향후 채용, 임직원 교육, 인재육성,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룹의 인재상을 적용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