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수 초 내로 뇌경색 진단" SK C&C AI 솔루션 식약처 허가

입력 2024.02.22. 09:09 댓글 0개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 3등급 의료기기로 허가
"수천명 규모 비조영 CT 데이터 바탕…의료진 돕는 의료기기로 활용"
SK 주식회사 C&C CI(사진=SK 주식회사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SK C&C는 뇌경색 진단 인공지능(AI)솔루션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은 비조영 뇌 CT영상을 수 초 내로 분석해 이상 여부를 찾아낸다.

의료진이 골든타임 내에 빠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뇌경색 가능성을 0에서 100%까지 수치로 제시하고, 심각도에 따라 7단계로 구분해 알려준다. 이상 부위를 '히트맵(Heat map)' 또는 외곽 선으로 표시해 놓치기 쉬운 미세 부위도 의료진이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에 수천 명 규모의 뇌경색 환자 판독 영상 데이터를 학습시켰다. 개발 과정에서 AI 진단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대학교병원과 아주대학교병원 신경두경부 영상 전문의들의 검증 절차도 거쳤다.

최철 SK C&C DX 컨버전스(Convergence)그룹장은 "메디컬인사이트플러스 뇌경색은 비조영 뇌 CT영상에서 뇌경색 전 질환 탐지가 가능한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며 "이번 식약처 허가를 계기로 SK C&C의 뇌졸중 진단 AI 솔루션이 급박한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을 돕는 의료기기로 잘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