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금호타이어, 유럽 최고 권위 자동차 전문잡지서 기술력 입증

입력 2024.02.21. 14:43 수정 2024.02.21. 15:05 댓글 0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획득
국내 타이어 업체 중 최상위 성적…기술력 재확인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아데아체(ADAC) 잡지사가 주관하는 여름용 타이어 성능테스트에서 금호타이어 '엑스타(ECSTA) HS52'가 종합 3위를 차지하며 국내 업체 중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아데아체(ADAC) 등이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1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독일 내 최대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아데아체 잡지사가 주관하는 여름용 타이어 성능테스트에서 금호타이어 '엑스타(ECSTA) HS52'가 컨티넨탈, 미쉐린에 이어 종합 3위를 차지하며 국내 업체 중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이번 테스트는 금호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타이어 회사 16개사의 대표 유럽형 여름용 타이어(규격 215/55R 17)를 아데아체에서 자체 구매해 진행됐다.

테스트 평가항목은 마른 노면/젖은 노면의 주행 만족도(Driving Safety)와 마일리지/마모/소음/지속가능성 등 환경적 균형(Environmental Balance)에 대한 평가 만족도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금호타이어가 종합 3위, 최상위 업체에게만 주어지는 최고(Good) 등급을 획득했다.

'엑스타 HS52'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감과 높은 안전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세단 및 스포츠 차량에 모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트레드 패턴 디자인에 단단한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타이어가 노면과 접지 시 노면 마찰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킴으로써 충격과 소음을 감소시키고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또한 하이테크 기술을 도입해 단단하고 강한 숄더 블록은 핸들링 성능을 높여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상품개발2담당 송성학 상무는 "유럽 시장 내 제품의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영향력 있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을 통해 뛰어난 성적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금호타이어가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HS52는 유럽 최고 권위의 또 다른 자동차 전문 잡지사인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올해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제동 성능 평가에서도 전체 2위를 차지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