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웹케시, 30억 규모 자사주 취득···"책임경영 일환"

입력 2024.02.21. 14:57 댓글 0개
지난 1월 30억 이어 이달 추가 30억…총 60억 자사주 매입
"2019년부터 꾸준한 자사주 매입·배당… 주주 가치 보호 정책 추진"
웹케시 CI (사진=웹케시 제공)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웹케시가 21일 이사회를 열고 3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웹케시는 최근 기업 가치가 현저히 저평가됐다는 판단과 주주 가치 보호 등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이번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회사는 지난 1월에도 3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 바 있다.

웹케시는 지난 2019년부터 지속적인 자사주 매입·배당 등 전략적인 주주 가치 개선 정책을 추진해왔다. 올해도 웹케시는 지난 5일 주당 100원의 현금배당을 공시하며 주주 친화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향후 지속적인 자사주 매입·소각을 추진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매년 배당 지급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주주친화정책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책임경영을 통해 주주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성장을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도 밝혔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당사 주가가 매우 저평가돼 있다는 판단과 주주 가치 실현 등을 위해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며 "이외에도 기존 상품에 대한 혁신과 신상품 출시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