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잉카인터넷, IT·보안 진로탐색 돕는 '고교생 초청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입력 2024.02.21. 14:59 댓글 0개
보안 분야 진학·취업 희망 청소년들과 유익한 조언 나누는 교류의 장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 전파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해 나가는 것이 목표"
잉카인터넷은 지난 20일 경남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잉카인터넷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잉카인터넷은 지난 20일 경남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잉카인터넷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하나로, IT 보안 분야에 진학·취업을 희망하는 고교생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잉카인터넷 마곡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남공업고등학교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다.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현직 보안 개발자, 악성코드 분석가, 인사 담당자가 ▲기업 소개 ▲보안 개발자의 직무 소개 ▲악성코드 분석·대응 직무 소개 ▲보안 분야 취업을 위한 멘토링 클래스 ▲질의응답 등을 진행했다.

IT 보안 분야 취업에 관한 폭넓은 지식과 생생한 실무 경험을 나누고, 학생들의 현실적인 진로 고민을 상담하는 뜻깊은 교류의 장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민형 잉카인터넷 인사팀 리더는 "정보 보안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각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에 필요한 역량, 스킬 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길잡이가 돼주고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꾸준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안 기업으로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의미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