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동산산업학회, 하반기 학술세미나 개최···산업 발전 모색

입력 2023.12.11. 17:07 댓글 0개
'양극화 시대, 부동산산업 발전전략' 주제
[서울=뉴시스] 한국부동산산업학회(회장 이상근)는 지난 9일 서울 상명대학교 밀레니엄관 T401호에서 2023년 하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3.12.11. (사진=한국부동산산업학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한국부동산산업학회(회장 이상근)는 지난 9일 서울 상명대학교 밀레니엄관에서 2023년 하반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양극화 시대, 부동산산업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부동산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양극화 해소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의 '부동산산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도 진행됐다.

세미나의 발제는 4개 주제로 진행됐다. 박영곤 대신자산신탁 이사가 '리츠(REITs)를 통한 임대주택사업'에 대해 발제했고, 김현영 서울주택도시공사 책임연구원이 '건물분양주택 공급사례를 통한 시사점', 심종섭 박사(청암대학교)의 '1인 가구 특성과 주택점유 분석', 서용식 수목건축 대표의 '거주형태 변화에 따른 임대형(공유) 기숙사 개발 방향'을 발표했다.

전문가 토론에서는 정희남 한국부동산연구원 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패널로는 김기영 박사(인천도시공사), 김선주 교수(경기대학교), 김승욱 교수(신한대학교), 김진영 박사(삼성증권), 두성규 소장(목민경제정책연구소), 서은진 대표(플랜에이 디벨롭먼트), 오정석 박사(서울주택도시공사), 한주옥 교수(서일대학교) 등이 참여했다.

이상근 부동산산업학회 회장은 "최근 부동산시장은 경기침체, 금리인상, 건축 자재 가격 폭등, 양극화 심화 등 복합적 불황 요인이 겹치면서 극심한 침체에 접어들었다"며 "올해 하반기 학술 세미나에서는 최근 시장 상황을 분석해보고, 이를 토대로 향후 부동산 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학술행사였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