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건설공제조합, '춘사국제영화제' 성황리에 마무리

입력 2023.12.11. 15:49 댓글 0개
건설회관 대규모 문화행사 장소로 활용 가치 증명

[서울=뉴시스] 지난 7일 건설회관 VISTA HALL에서 개최된 춘사국제영화제.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건설회관 VISTA HALL에서 개최한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건설회관은 건설업계를 상징하는 건물로 건설의 날, 토목의 날을 비롯해 각종 건설 관련 행사, 포럼, 강연 등의 개최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영화제 관계자는 "건설회관에 이런 대규모 문화행사가 가능한 장소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며 "위치, 주차, 조명시설 등 모든 면에서 훌륭한 행사 공간이라는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창사 이래 최초로 공모를 통해 선임된 박영빈 이사장은 조합 경영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금융회사로서 조합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한 혁신을 단행했다. 코로나 유동성 위기에 맞서 위험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조직구조를 전면 재편해 영업경쟁력을 강화했다.

조합은 "비스타홀 전면 리모델링을 통한 건설회관 가치증진 시도는 이러한 혁신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며 "책임준공보증 출시, 금융 자회사 설립 검토 등 사업다각화를 위한 조합 미래전략의 일부"라고 밝혔다. 조합의 대외 인지도와 건설회관의 자산 가치를 높여 조직 발전을 위한 또 하나의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조합 관계자는 "건설회관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 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통해 건설회관의 인지도와 자산 가치를 꾸준히 높여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