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IG넥스원, 이집트 EDEX 참가···"첨단 기술력 전시"

입력 2023.12.05. 08:22 댓글 0개
[서울=뉴시스]LIG넥스원이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린 'EDEX 2023'에 참가해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과 'KGGB', 'FA-50 AESA 레이다'를 전시하고 첨단 기술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사진=LIG넥스원 제공)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LIG넥스원은 오는 7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리는 '이집트 방위산업전시회(EDEX)에 참가해 항공유도무기인 KGGB와 FA-50 AESA 레이다, 대전차 유도미사일 현궁 등을 전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보병용 중거리 유도무기인 현궁은 적의 전차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3세대 대전차 유도무기다. 사수가 전차의 열 영상을 탐지해 조준·발사하면 미사일 스스로 적외선 이미지를 이용해 표적을 찾아간다.

KGGB(한국형 GPS 유도폭탄)는 국방과학연구소 주도하에 LIG넥스원이 개발했으며 FA-50 외 다양한 항공기에 장착해 운용할 수 있다. 중거리 GPS 유도키트를 장착해 원거리 공격 및 주·야간 전천후 정밀공격과 GPS 교란 대응이 가능하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이번 EDEX를 통해 LIG넥스원이 확보한 기술 경쟁력을 알리고 글로벌 방산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