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크리스마스 객실 80% 할인" 광주 연말 이벤트 '풍성'

입력 2023.12.04. 12:57 수정 2023.12.04. 15:51 댓글 0개
크리스마스·송년회 행사 준비에 분주
카드 증정·와인 할인·콘서트 등 준비
크리스마스 카드 증정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광주신세계 본관 1층 광장에서 메시지를 쓰고 있는 모습. 광주신세계 제공

연말이 다가오자 광주지역 유통업계와 호텔업계들이 분주하다. 올해 마지막 달을 기념하고 추억하기 위한 시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서다. 특히 엔데믹 이후 맞이하는 첫 크리스마스 등 굵직한 이벤트에 대비해 각 업계는 이색적인 행사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광주신세계는 오는 10일까지 광주신세계 본관 1층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카드 증정 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카드 증정과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당일 구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객이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 이에게 손글씨로 내용을 남겨주면 광주신세계가 사연의 주인공에게 우편으로 카드를 발송해준다.

크리스마스 카드에는 현재 광주신세계 본관 1층 아트월 프로젝트에 참여한 퍼엉 작가의 작품이 담겨 있다.

함께 마련된 즉석사진 이벤트는 본관 1층 광장에 설치된 퍼엉 작가의 아트월 작품에서 촬영 후 바로 사진을 받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카드 증정&즉석사진 촬영 이벤트는 선착순 1천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카드는 12월 3주차에 발송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지하1층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와인행사를 개최한다.

와인은 크리스마스나 연말 분위기를 내는데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올 한해 가장 사랑받은 와인,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와인, 소중한분께 선물하기 좋은 와인을 테마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스파클링와인을 할인가로 판매하고 30만원이상 구매고객을 위한 선착순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성수기를 맞은 호텔업계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광주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 카페당께 크리스마스 케이크. 유탑 제공

유탑호텔은 파티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공연부터 디너 뷔페, 크리스마스 케이크까지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광주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인 24~25일, 30~31일 투숙하는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와인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유탑호텔은 12월 한 달 SNS크리스마스 트리 사진 경품 이벤트를 하며 8일에는 호텔 홈페이지나 유선 예약 시 객실을 최대 80%를 할인해주는 'U-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밖에 유탑유블레스호텔 제주는 연말을 맞아 매주 금·토요일 밤 뮤직 콘서트를 연다. 1층 라이브펍에서는 재즈, 버스킹, 클래식 등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며 9층 안트레 라운지바에서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디제잉 공연이 펼쳐진다.

여수 유탑마리나호텔&리조트는 성탄절 연휴인 23~24일, 올해 마지막 날인 30~31일 아듀2023 스페셜 디너 뷔페를 연다. 디너 뷔페는 패키지 상품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해당 날짜에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와인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로비 모습. 홀리데이 제공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프렌치 감성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우선 로비에는 프랑스 마지막 왕비이자 화려함과 사치스러움의 아이콘 '마리 앙투아네트'의 크리스마스 시즌 응접실의 모습을 상상해 구현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우아하게 꼬리를 늘어뜨린 흰 공작과 골드빛 오너먼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 마리 앙투아네트의 취향이 묻어나는 소품들로 가득한 테이블을 연출했다.

객실에서는 신원석 총주방장(Leon Shin)의 스페셜 크리스마스 프렌치 디너 세트와 세계적인 프랑스 샴페인 파이퍼 하이직을 따뜻하고 편안한 객실에서 즐기며 프라이빗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피즈 더 시즌' 패키지를 출시했다.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모래시계 레스토랑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라 플레이스 그릴&바에서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겨냥한 클래식하고 로맨틱한 프렌치 테마의 메뉴들을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지역 유통·호텔 등에서는 연말 가족·연인·친구들과 따뜻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감성 가득한 이벤트로 한해의 끝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