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우수AMS 日닛산 전기차프로젝트 기술설명회 참가

입력 2023.12.04. 13:50 댓글 0개
"우수TMM 전동화 기술력, 닛산 초청으로 日 첫 선"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와 자회사 우수TMM은 오는 5~7일 일본 닛산 자동차의 R&D(연구개발) 테크니컬 센터에서 열리는 '닛산자동차 전기차프로젝트 기술설명회'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일본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에 부응하는 친환경 분야의 기회 창출을 위해 열리는 행사다. 우수AMS와 우수TMM은 닛산 본사 구매, R&D기술 개발 담당자와의 5개월 사전심사를 통과해 EV(전기차) 핵심 부품 분야에 기술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AMS는 로터샤프트, 디프렌셜어셈블리, 모터커버, 인버터하우징, 리테이너 등 EV 구동계에 적용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동화부품을 일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TMM은 EV 핵심부품인 모터, 인버터, 전기차시스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기업 가운데 우수AMS와 우수TMM이 최다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선우 우수AMS 대표이사는 "높은 기술수준을 요구하는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우수AMS의 전동화 품목·기술력이 인정 받음과 동시에 글로벌 e-모빌리티 시장에 본격적인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