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추석 전후로 판매량 급증하는 이 가전제품은?

입력 2023.09.28. 08: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삼성스토어가 추석맞이 효도가전을 할인판매 한다. (사진=삼성전자) 2023.09.28.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가전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실용성과 편리함을 갖춰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제품 할인에 돌입한다.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가전이 이른바 '효도가전'으로 추석 인기몰이에 나서는 것이다.

28일 삼성스토어는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건조기, 인덕션 같은 신가전을 올 추석 부모님을 위한 효도 가전 선물로 제안했다.

삼성스토어는 명절을 맞아 설거지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키친 핏 빌트인',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 AI', 전 냄새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의류 관리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요리 활용도를 높인 3구 전기레인지 등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식기세척기는 고기 같은 것을 구운 후 묻은 기름과 말라 붙은 밥알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어 효도 가전으로 인기가 높다. 의류 관리기 역시 필수 가전으로 꼽히는데 냄새 제거는 물론 건조와 구김 제거 기능이 탁월해 효도 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화재 위험이 적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전기레인지도 명절 전후로 구매량이 눈에 띄게 느는 제품이다.

삼성스토어는 올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선물 기획전'도 진행한다. 효도가전 외에 TV,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을 오는 30일까지 혜택 가격으로 판매한다.

LG전자는 추석 전후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안마의자 판매가 늘어나는 데 착안해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 제품은 ▲목과 어깨 위주로 주물러 주는 운전자 모드 ▲등과 엉덩이 위주로 주물러 주는 직장인 모드 ▲안마 범위와 동작, 위치, 속도, 강도를 직접 조정할 수 있는 '내마음 코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상하좌우, 앞뒤 등 6가지 방향으로 움직이는 안마볼이 있어 주무르기, 지압, 두드리기 등 손마사지와 비슷한 6가지 핸드모션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국내 로봇청소기 1위인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도 올 추석 인기 제품으로 꼽힌다.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자동 건조·세척까지 청소의 전 과정을 알아서 해결해 준다. 집 구조와 가구·가전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로보락 관계자는 "로보락 로봇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6000Pa(파스칼)의 흡입력을 갖춰 진공 청소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며 "업계 최초로 도입한 초음파 진동 물걸레질 시스템을 더 업그레이드해 물걸레 청소 과정이 한결 간편해졌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