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농협광주본부, 광주검찰청서 '추석맞이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입력 2023.09.26. 14:34 댓글 0개
농협광주본부는 26일 광주지방검찰청 앞마당에서 '추석명절 농·축산물 직거래 큰 장터'를 개장했다. 농협광주본부 제공

농협광주본부는 26일 광주지방검찰청 앞마당에서 '추석명절 농·축산물 직거래 큰 장터'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농협광주본부부는 광주지방검찰청과 지난 2013년부터 '우리고장 먹거리 소비촉진 협약'을 맺고 매년 광주지방검찰청에서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 날 직거장터에서는 광주지역 14개 지역 농·축협에서 준비한 지역 우수농산물과 각종 과일 및 한우 선물세트, 제수용품 등을 시중가보다 최고 30% 저렴하게 판매했다.

광주지방검찰청 박종근 검사장, 이영남 차장검사, 유종민 사무국장 등 관계직원들은 적극적으로 지역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현장마케팅에 참여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축산물 소비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농협 임직원과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 11기' 등 20여명은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활동을 펼쳤다.

고성신 본부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특별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지역 소비자에게 값싸고 우수한 농·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농협광주본부는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 윈윈(win-win) 할 수 있도록 농축산물 생산 및 유통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