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카드뉴스] 전기요금 月 1만 4천원 절약하는 방법

입력 2023.06.27. 10:13 수정 2023.06.27. 10:49 댓글 0개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 바로가기(클릭 시 이동합니다.)

폭염과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에 견디지 못하고 에어컨 및 각종 건조, 제습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올해 전기요금 상승으로 여름철 '전기요금 폭탄'에 대한 걱정도 커지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전기요금을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꿀팁'이 공유되기도 한다.

한전에서는 지난해부터 시행한 에너지캐시백 제도를 홍보하며 전기요금 절감 및 전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달 7일부터 에너지캐시백 신청이 시작되면서 지금까지도 신청자가 많아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에너지캐시백이란?전기 사용량을 상대적으로 줄인 가구에 절약된 만큼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다.

에너지캐시백 최소절감률 3%로와 동일지역 참가자 평균절감률 이상 달성 시 절감량 1kWh당 30원을 지급하는 기본 캐시백과(단, 최대절감률 30% 한도로 지급) 평균절감률과 상관없이 절감률 5% 이상 달성 시 30% 한도로 절감률에 따라 1kWh당 30~70원 차등지급하는 차등 캐시백으로 매월 산정된 캐시백을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해 청구되는 방식이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자는 20% 이상 전기를 절약하면 1kWh당 최대 100원까지 전기요금을 차감받는다. 평균 1만 4천원 정도를 돌려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캐시백은 이달 7일 부터 8월31일까지 신청자는 올해 7월 사용량부터 캐시백 적용이 가능하며 PC 및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7월부터는 온라인 외에도 가까운 한전 사업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광주신세계 터미널 복합화 오히려 좋아?
2시간전 지역민입장서손해 기존안대로 했으면 유스퀘어도 있고 새로운 복쇼도 생기는 건데 신규안은 유스퀘어가 합병되는 거라 좀 아쉽긴 함 그래도 없는 것보단 있는게 좋지 얼렁 주친 허즈아~
1시간전 ㅇㅇㅎ 신규 확장안으로 진행되면 현재 유스퀘어에 있는 시설도 다 새로 고치는건가? 영풍문고랑 음식점들은 어떻게 되는거?
20분전 ㅇㅇ 백화점 부지로 쓰고 유스퀘어 위치 바뀌어야함. 뭔 터미널에 지하철 한 대가 못 다니냐
재밌수다 참여하기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