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글로벌 전략 새 판 짠다···중남미 B2B 공략 확대뉴시스
- 베네수, 가이아나영토 요구 국민투표서 "승리".. 투표율은 "시들" 뉴시스
- '복합제 공식' 바꾼 당뇨약 잇단 출시···"부작용 줄었어요"뉴시스
- "어떤 금이 더 오를까"···비트코인·금 동시 초강세뉴시스
- [신간]전 호주 총리 케빈 러드의 '피할 수 있는 전쟁'뉴시스
- 신형 쏘렌토, 싼타페에 판정승···상품성 앞섰다뉴시스
- 안우진·정찬헌 없는 키움, 토종 선발진 '새판 짠다'뉴시스
- LG화학, 폐플라스틱 인력 확대···600조 시장 노린다뉴시스
- "'아동 홈리스' 7만명 추정···길고양이 들어오는 비닐하우스서 살기도"뉴시스
- 방산업계, 수은법 개정안 처리 지연 '한숨'···왜?뉴시스
올 4분기 HMR·비건 등 5대 카테고리 기획제품 출시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범삼성가' 식품·유통 그룹인 CJ와 신세계 간 협업이 보다 활발해 지는 모습이다.
CJ그룹 주력 식품계열사 CJ제일제당은 신세계그룹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식품과 유통 부분에서 최고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제품과 브랜드 기획·제조·마케팅에서, 신세계 유통 3사는 데이터·MD·플랫폼 기획과 운영에서 핵심 역량을 보유해 시너지가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주요 HMR 제품인 만두·국물요리·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해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이 목표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
협업을 상징화한 심볼 로고도 만들었다. 무한한 가능성의 우주와 양사의 공통 심볼인 꽃을 상징화했다.
CJ제일제당은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 선보인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K-스트리트 푸드(분식류)·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이 제품은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 먼저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최고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손을 맞잡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며 "기업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흥 육용오리 농장 고병원성 AI 확진···올겨울 첫 발생 [영광=뉴시스] 전남도가 광역살포기가 장착된 차량을 이용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 방역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10.01. photo@newsis.com[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4일 전남 고흥군 소재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H5N1형)됐다고 5일 밝혔다.지난달 27일 전부 전주 만경강 중류에서 포획된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가 검출된 이후 가금농장에서는 올겨울 처음 발생했다. 해당 농장에서는 약 2만2000마리를 사육 중이었다.중수본은 해당 농장에서 AI 의사 환축이 확인된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투입해 해당 농장 출입 통제, 살처분, 역학조사 등 선제적인 방역조치를 실시했다. 또 전국 오리농장 및 관련 축산시설과 축산차량에 대해 이날 오후 11시까지 일시이동중지(Standstill) 명령이 발령 중이다.중수본은 "야생조류에 이어 가금농장에서도 고병원성 AI가 확인됨에 따라 축산농가의 차단 방역이 조금이라도 소홀한 경우 고병원성 AI가 전국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중수본은 "AI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농장주 및 종사자는 농장 출입 차량과 사람에 대한 소독, 축사 출입 전 전용 장화 갈아신기 등 기본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스스로 방역상 미흡한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 보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이어 "축산농가는 사육 중인 가금에서 폐사 증가, 산란율 저하, 사료 섭취량 감소 등 고병원성 AI 의심 증상을 확인하는 경우 즉시 방역 당국으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 · 삼성, 글로벌 전략 새 판 짠다···중남미 B2B 공략 확대
- · 방산업계, 수은법 개정안 처리 지연 '한숨'···왜?
- · LG화학, 폐플라스틱 인력 확대···600조 시장 노린다
- · 신형 쏘렌토, 싼타페에 판정승···상품성 앞섰다
- 1"아파트 사줬는데 시댁 안 와?" 광주서 며느리 살해하려던 70..
- 2광주역 창업밸리 조성 속도···코레일 부지 매입 완료..
- 3중흥그룹 중흥토건, 올해 도시정비사업 1조 수주 '청신..
- 49900원으로 '남도한바퀴'···겨울철 진미탐방·일몰일출 코스 ..
- 5"크리스마스 객실 80% 할인" 광주 연말 이벤트 '풍성'..
- 6국토부 "집값 흐름 꺾여···대출 축소·고금리 등에 하방 요인 ..
- 7속을 뜨끈하게 데우고 싶다면? 얼큰한 곱창전골 먹자!..
- 8"복합쇼핑몰 도대체 언제?"···광주시민 70% '원정 쇼핑'..
- 9올해 청약 접수, 3건 중 1건은 서울 아파트...광주는 얼마나..
- 10돈가스 5인분 주문 후 "5장 서비스" 요청···사장 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