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석 헌재소장 "재판 독립 원칙 지켜지도록 소임 다할 것"뉴시스
- 수원지법, '노조원 채용 강요' 민주노총 간부들 징역형 선고뉴시스
- "너 페미지"···서울고용청, '괴롭힘 만연' 게임업계 특별점검뉴시스
- 민주 "검사 2인 탄핵, 검찰 자정에 촉매제 되길"(종합)뉴시스
- 검찰, '영풍제지 주가조작' 관련자 4명 추가 구속기소뉴시스
- 동료 도와 불 끄러 간 제주 젊은 구급대원 하늘의 별로(종합)뉴시스
- 美연구팀, 인간 세포로 실험접시에서 움직이는 작은 로봇 만들어뉴시스
- 중재역 카타르, "휴전 복귀 위한 대화 계속돼"···이스라엘 공습 비판뉴시스
- "제헌의회그룹 반국가 단체 아니다" 재심 무죄 확정뉴시스
- 자승스님 빈소 이틀째 추모행렬···정치·종교계 애도뉴시스
제주신화월드 등 주요 호텔 참여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 도내 호텔들이 서로 ESG와 관련한 내용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와 함께 제주지역 호텔 18개사가 참여한 관광 분야 ESG 원탁회의를 최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2040 플라스틱 제로 및 자원순환 사회 조성을 위해 숙박업 대상 관광 분야 ESG 원탁회의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관광 분야 ESG 원탁회의는 지속 가능한 여행의 확산, 고객의 친환경 관광 서비스의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도내 호텔 기업이 함께 관광 ESG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040 플라스틱 제로 제주’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기업은 SK핀크스㈜, 그라벨호텔, 그랜드조선호텔, 그랜드하얏트, 더그랜드섬오름, 라마다프라자호텔, 롯데호텔제주, 메종글래드, 씨에스호텔, 에코랜드호텔, 주식회사 컬러스테이, 제주부영호텔, 제주엠버퓨어힐호텔, 제주롯데시티호텔, 제주신화월드,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호텔신라, 휘닉스제주 등(가나다 순)이다.
공사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원탁회의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에 대해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결과 ESG 실천 캠페인이 4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원탁회의에서는 많은 호텔들이 직접 ESG 친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투숙객들의 인지도와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를 활용해 원탁회의 참여기업들이 추진하는 캠페인과 이벤트를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공사는 차후 진행될 원탁회의를 통해 관광객이 참여하는 공동 ESG 실천 캠페인, 지속 가능 경영 위한 맞춤형 컨설팅,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숙박업 폐기물 자원순환, 관광 분야 ESG 원탁회의 참여기업 홍보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원탁회의를 통해 도내 호텔들이 서로 ESG와 관련한 내용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면 한다"며 "자원순환 사회 조성을 제주 대표 산업인 관광산업에서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경제일자리재단, 태양광발전소 활성화 업무 협약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은 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 건립 추진을 위해 최근 지구별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과 태양광발전소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광주경제일자리재단 제공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은 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 건립 추진을 위해 최근 지구별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과 태양광발전소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 건립사업은 자발적으로 조직된 시민 협동조합의 참여를 통해 민관이 함께 지역의 전력자립을 도모하고 국제 환경 변화에 따라 날로 중요해지는 기관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추진됐다.이번 사업을 통해 건설될 태양광 발전시설은 300kW 규모로, 연간 약 200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와 2만 그루 이상의 소나무 식재와 맞먹는 CO2 온실가스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광주경제일자리재단은 2050 탄소중립과 광주시의 2045 에너지 자립도시 실현에 동참하고 있으며 RE100 실천, 공공기관 유휴부지를 활용한 그린 리모델링의 모범사례를 제시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이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김현성 광주경제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햇빛발전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의 전부를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편의 지원 형식으로 재단 청사 입주기관·사 임직원들에게 전부 돌려드리겠다"며 "시민참여형 햇빛발전소 건립사업이 공공기관과 시민이 함께하는 기후위기 대응의 모범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마음 쓰겠다"고 말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DH글로벌, 자동차 기업 대유에이피 경영권 인수
- · 기아 오토랜드 광주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첫 기부기업 참여
- · 기아, 11월 26만227대 판매···전년 동월비 1.7% ↑
- · '지역주택 문제 개선방안 없나'..LH 광주전남 지역협치포럼
- 1달리던 화물차서 떨어진 파이프에 치인 60대 자전거운전자 숨져..
- 2따뜻하게 바베큐 즐겨요 광주 도심 속 캠핑식당 어디? ..
- 3"50살 불륜은 모른 척 해라"···아내 치정 눈감은 남편..
- 4국토부 상업용부동산 조사에 국세청 임대차 정보 활용..
- 5불질러 극단 선택하려다 무서워 자수한 30대男 입건..
- 6트럭서 화물 쏟아져 자전거 운전자 숨져···50대 기사 입건..
- 76개월 이내 병원 갔었다면···질환 구분 없이 비대면 진료 가능..
- 8자승스님 입적 칠장사 감식···CCTV에 하얀 통 든 모습 찍혀..
- 9반지하 자취 20대女 "알바하다 냄새난다고 지적" 울분..
- 10"꿀잼광주, 무너지나?" Y프로젝트 예산 일부 상임위서 삭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