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 '불법 대선자금 의혹' 유죄···이재명 수사 영향은뉴시스
- 휴전 6일간 인질 총 97명 석방돼···태국인 17명은 귀국뉴시스
- 북한 JSA 권총 무장에···판문점 견학 1주일 만에 또 중단뉴시스
- 위기학생, 통합지원팀 꾸려 함께 도왔더니···'원팀'의 기적뉴시스
- [속보]윤 대통령, 이종석 헌재소장 임명안 재가뉴시스
- '브로커 청탁에 수사 무마 의혹' 경찰 간부들 영장 '기각'(종합)뉴시스
- 성남FC 전 대표 "정진상이 거의 다 결정···후원금 계약 도장만 찍어"뉴시스
- [인사]행정안전부뉴시스
- '나혼산' 김광규, 가수 되나···코드 쿤스트 작업실 방문뉴시스
- 대한항공 틸리카이넨 감독 "우리카드에 이길 전략 있다"뉴시스
적극적인 대처로 대형 사고 막아
남성 승객에 도움 요청해 피의자 제압

[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최근 한 승객의 돌발행동으로 비상구 출입문을 연 채로 착륙한 항공기 사고에서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의 침착한 대처가 눈길을 끈다. 급박한 상황에서도 이 승무원은 온몸으로 출입문 앞을 막아 더 큰 사고를 방지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사고기 착륙 당시 아시아나항공의 한 승무원이 비상구 출입문을 막고 있는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승무원은 항공기가 활주로에 내린 이후부터 정지하는 순간에도 출입문에 긴급 안전바까지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무원들은 착륙 직후 승객들의 돌발 행동에도 적극 대응했다. 문제의 소란을 일으킨 남성 승객 이 모씨는 항공기 착륙 이후 안전벨트를 풀고 비상구로 뛰쳐나가려고 시도했으나, 여성 승무원들이 다른 남성 승객에게 도움을 요청해 이를 제압했다.
문이 열린 뒤 남성 승객 3명을 포함해 총 10명가량이 이 모씨를 제지하기 위해 몸싸움을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승무원과 승객들의 적극적인 대처로 비상구 출입문을 연 이 모씨는 착륙 직후 경찰에 긴급체포 됐고, 28일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
이 씨는 26일 오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전 비상구 출입문을 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 모씨는 "최근 실직 후 스트레스를 받아오고 있었고 비행기 착륙 전 답답해 빨리 내리고 싶어 비상문을 개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출입구 개방 사고가 난 기종 A321-200 14대 전체에 대해 비상구 앞자리 판매를 28일 0시를 기준으로 전면 중단했다. 또 승객 가운데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1차 치료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금호 오너가 3세' 박세창 금호건설 사장, 부회장 승진 박세창 금호건설 부회장 박삼구 금호그룹 전 회장의 장남이자 금호가(家) 3세인 박세창(48) 금호건설 사장이 30일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금호건설은 이날 2024년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박 신임 부회장은 2002년 아시아나항공에 입사한 후 금호타이어 부사장,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실 사장 등을 거쳤다.2018년 9월 아시아나IDT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으며, 2021년 금호건설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한편 금호건설은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조완석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임원 인사도 함께 발표했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광주세무사회,지역민에 세무정보 제공 나선다
- · 한은, 내년 성장률 전망치 2.1%로 '하향' 조정
- · 한국광기술원, 광주·전남지역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 · 광주상의,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1상무지구 술집 알바생 발에 불 붙여···가해자 "장난이다" 경악..
- 2광주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딜까?..
- 3"반값 딸기·대게, 호빵은 500원" 이마트, '창립 30주년 ..
- 4새벽 잠 깨운 재난문자 "왜 보냈나" vs "당연히 알려야"..
- 5"DSR 우회꼼수"···50년 주담대 변칙 대출 적발 ..
- 6영암서 3m 깊이 물웅덩이에 빠진 50대 남성 숨져 ..
- 7겨울 여행지 어디갈까? 전남 겨울 바다 명소 BEST 4..
- 8연말 소규모 모임 추천···기분내기 좋은 광주 식당 3곳..
- 9한국은행 기준금리 또 '동결'···대출금리는?..
- 10매곡동서 굴착기 실은 화물차 옆으로 '쿵'···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