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예은 "이상형 멜로망스 김민석, 꼭 만나고파" 영상편지뉴시스
- 대장균 부적합 나온 '냉동 해장국'···"판매중단·회수조치"뉴시스
- 한국외대, 제13회 CAAS 심포지엄 참가뉴시스
- 안현모, 이혼 후 첫 심경고백 "더 이상 숨길 게 없다"뉴시스
- 호날두, 美서 1조2975억원 집단 손배소 직면뉴시스
- <고침> 윤, 노란봉투·방송3법 거부권 행사할 듯···내일 임시 국무회의뉴시스
- 윤 대통령, 이종석 헌재소장 임명안 재가뉴시스
- 검찰, 사회약자들 속여 5억원 편취한 50대 건설업자 불구속 기소뉴시스
- KBO, 보류선수 명단 공시···서건창·송은범·알포드 제외뉴시스
- '백현동 용도 변경 반대' 성남시 공무원, 해임 취소소송 승소뉴시스
올해 리뉴얼, '보름이' 캐릭터로 인기 이어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보름달'은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76년 처음 출시해 50년 가까이 우리 곁을 지킨 보름달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금도 사랑받는 '현역 장수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보름달을 만든 SPC삼립은 1964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비닐 포장한 크림빵을 만든 기업이기도 하다.
SPC그룹의 전신은 1945년 문을 연 상미당이다. 열을 골고루 분사시키는 '무연탄 가마'로 빵집으로 입지를 넓혀간 상미당은 1959년 삼립제과공사가 됐다.
당시 SPC삼립의 크림빵은 빵 안에 팥이 들어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깬 제품이었다. 이후 호빵과 하이면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넓힌 삼립의 새 제품이 '보름달'이었다. 1976년 9월에 출시한 보름달은 SPC삼립 케이크 제품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다.
보름달은 달걀을 듬뿍 넣어 만든 동그란 카스텔라 사이에 버터크림까지 넣어 만들었다. 기존 카스텔라는 종이를 깔아 만들고 내용물이 없던 반면, 보름달은 기름칠을 하고 버터크림을 넣은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었다.

보름달의 첫 출시가격은 100원이었다. 당시엔 높은 편이었지만, 곧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1977년과 1978년엔 하루 1만 상자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한때 SPC삼립 전체 공급량의 18%를 점유하기도 했다.
동그란 빵 모양에 달나라 토끼가 방아를 찧고 있는 패키지 디자인도 인상적이었다. 당시 생산라인은 점심을 교대로 먹으면서 24시간 '풀가동'되기도 했다.
이 장수제품은 SPC삼립이 경기침체로 어려워진 상황을 견딜 수 있도록 해줬을 뿐만 아니라 사업다각화로 외형이 커진 회사의 한 축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고 있다.
보름달은 올해 2월 리뉴얼을 단행했다. 정통·생크림·초코 등 3가지 맛 보름달에 추가로 검정 케이크시트와 레몬 크림을 조화시킨 '까만밤 보름달'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고구마보름달·딸기생크림보름달·초코생크림케익 등을 공개했다.
또 새 토끼 캐릭터 '보름이'와 세계관을 부여해 적극적으로 잘파세대(Z+알파세대)와 소통에 나섰다. 단순한 장수제품을 넘어 IP(지식재산권)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한 것이다.

특히 SPC삼립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선보인 웹툰과 인스타툰 등이 호응을 얻었다. 이런 마케팅을 바탕으로 보름달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넘어섰다.
SPC삼립 관계자는 "토끼해에 맞춰 보름달빵 신제품과 캐릭터 세계관을 함께 준비해 왔다"며 "향후에도 SPC삼립의 다양한 장수제품을 변주에 소비자들에게 맛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금호 오너가 3세' 박세창 금호건설 사장, 부회장 승진 박세창 금호건설 부회장 박삼구 금호그룹 전 회장의 장남이자 금호가(家) 3세인 박세창(48) 금호건설 사장이 30일 부회장으로 승진했다.금호건설은 이날 2024년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박 신임 부회장은 2002년 아시아나항공에 입사한 후 금호타이어 부사장,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실 사장 등을 거쳤다.2018년 9월 아시아나IDT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으며, 2021년 금호건설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한편 금호건설은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조완석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임원 인사도 함께 발표했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광주세무사회,지역민에 세무정보 제공 나선다
- · 한은, 내년 성장률 전망치 2.1%로 '하향' 조정
- · 한국광기술원, 광주·전남지역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 · 광주상의,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1상무지구 술집 알바생 발에 불 붙여···가해자 "장난이다" 경악..
- 2광주에서 가장 큰 크리스마스 트리는 어딜까?..
- 3"반값 딸기·대게, 호빵은 500원" 이마트, '창립 30주년 ..
- 4새벽 잠 깨운 재난문자 "왜 보냈나" vs "당연히 알려야"..
- 5"DSR 우회꼼수"···50년 주담대 변칙 대출 적발 ..
- 6연말 소규모 모임 추천···기분내기 좋은 광주 식당 3곳..
- 7겨울 여행지 어디갈까? 전남 겨울 바다 명소 BEST 4..
- 8영암서 3m 깊이 물웅덩이에 빠진 50대 남성 숨져 ..
- 9한국은행 기준금리 또 '동결'···대출금리는?..
- 10"실거주 의무 폐지한다더니"···법안 계류에 입주자들 발동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