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하원의장 결국 사임···'나치 연루자' 전쟁영웅 오인(종합)뉴시스
- 제주, 구름 많은 하늘···낮 최고 26~29도뉴시스
- "나도 모르게 눈물 주룩"···'계절성 우울증' 의심해 보세요[몸의경고]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정치(9월27일 수요일)뉴시스
- 경기남부 오후까지 비···낮 최고 24~27도뉴시스
- 왕의 간식 만들던 생과방, 외국인도 체험···예약 영문 사이트 개설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9월27일 수요일)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국회(9월27일 수요일)뉴시스
- '영장 기각' 이재명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에 감사"뉴시스
- 아제르 주유소 폭발 사망 125명으로 늘어···의약품 부족 혼란 가중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3일까지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부스 열고 홍보 나서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이건 어떻게 하는 거예요?"
지난달 3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 마련된 SPC그룹 행사 부스에서 직장인 A씨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을 기원하는 쪽지와 한가득 쌓인 빵을 번갈아 보며 말했다. A씨는 "부스들을 구경하다 부산 엑스포에 대해 알게 됐는데 꼭 우리나라에서 유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국내 4대 그룹 기업(현대차·기아차, SK, LG, 삼성전자) 뿐 아니라 롯데·신세계·CJ·SPC 등 주요 유통 대기업들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오는 3일까지 5일 동안 열리는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 참여했다. 해당 기업들은 서울 중구 광화문 광장에 부스와 조형물 등을 세우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SPC그룹은 핸드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꾸민 '소원상점'을 콘셉트로 삼아 부스를 설치했다. 부스에선 SPC의 여러 브랜드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보름달과 도넛, 베이글 등 둥근 빵 모양 엽서에 눈·코·입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토핑 스티커'를 포함한 키트를 배포한다. 이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카드를 관람객들이 직접 만드는 '해피 페이스 이벤트'를 연다.
또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챠(뽑기) 게임에 참여하면 SPC의 주요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의 베이글, 던킨의 도넛, 배스킨라빈스의 블록팩, SPC삼립의 보름달빵을 받을 수 있다.

롯데는 롯데월드의 캐릭터 '로티'·'로리'의 대형 조형물을 세웠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비즈니스 네트워크까지 동원하며 전부터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이날 시민들은 약 4m 높이에 달하는 해당 공기 조형물 옆에 서서 사진을 찍었다. 롯데는 조형물 설치에 더해 브라스 밴드와 댄서 등 18인이 참여한 공연을 제공한다. 약 20분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것이다.
롯데는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의 현지 실사 준비 지원을 위해 보유 인프라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를 지원해왔다.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단이 부산에 머무는 동안 '시그니엘 부산'을 숙소로 지원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부스를 열고 다양한 텀블러와 머그컵을 전시했다. 스타벅스는 특정 시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텀블러를 나눠주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8일 더해운대R점과 29일 서울 더종로R점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서명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특별 제작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500개를 선착순 증정했다.
텀블러는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부산타워·용두산공원·마린시티·광안대교 등의 이미지를 담아 만들었다.

CJ는 CJ ENM의 인기 IP(지식재산권)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부스를 차렸다. 부스에선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포토존과 완구·모바일 게임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현장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열어 시민들의 참여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날 부스에선 시민들에게 '신비' 캐릭터를 활용한 풍선을 나눠줬다. CJ ENM은 현재 신비아파트 IP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나섰다.
CJ ENM은 K컬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지난 1월엔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와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국내 최대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의 의미와 부산의 개최 역량 등을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영혁신 공감회의 개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콘텐츠 ICT융합산업 육성으로 창의적 경제도시를 실현한다는 비전으로 'GICON 3.0 경영혁신' 계획을 최근 열린 혁신공감회의에서 발표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임직원의 혁신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영혁신 공감회의를 가졌다.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콘텐츠 ICT융합산업 육성으로 창의적 경제도시를 실현한다는 비전으로 'GICON 3.0 경영혁신' 계획을 최근 열린 혁신공감회의에서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회의에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해부터 진행한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 조직진단과 기능 효율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기관으로 도약하고자 전면적인 경영효율화 계획 수립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경영혁신계획은 ▲기관 고유기능 중심의 경영체계 개선 ▲건전한 기관운영으로 시민 신뢰 제고 ▲혁신성장 강화로 미래경제 전환 선도 등 3가지 방향으로 추진된다.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지역 ICT·SW·콘텐츠산업육성 기관으로서 글로벌 경제침체와 역동적인 산업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관 내 임직원부터 누구보다 지역경제를 고민하고 과거의 답습을 타파해 혁신을 주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이번 공감회의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의 공감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무도 미루지 않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아이오닉5, 480만원 깎아드려요" 현대·기아 전기차 '파격 할인'
- · 농협광주본부, 광주검찰청서 '추석맞이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 · NH농협은행 전남본부, 추석맞이 사랑나눔행사
- · 해양에너지, 말바우시장서 가스사고예방 캠페인 실시
- 1[카드뉴스] 추석 당일여행으로 좋은 광주 근교 나들이!..
- 2'46억 건물주' 서경석, 건물 첫 공개에 "누추하다"..
- 3주택담보대출 금리 다시 7% 넘어···영끌족 '한숨'..
- 4예산시장 살린 백종원, 다음은 "전남 강진"···협약 체결..
- 5"고소한 기름 냄새"···추석에 가볼만한 광주 '전 맛집' 어디..
- 6내년까지 100만호 짓는···민간 건설에 40조원 금융지원..
- 710월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동결···내일부터 일반형 신청 중단..
- 8"아이오닉5, 480만원 깎아드려요" 현대·기아 전기차 '파격 ..
- 9벽식구조도 철근 누락···LH 본사는 몰랐다..
- 10장성군도 백종원과 손잡고 '장성 특화 음식'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