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DL건설, 광주에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분양

입력 2023.03.13. 10:19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광주 '교육1번지'…도시재생사업지구 등 호재

[서울=뉴시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이미지=DL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DL건설이 광주 남구 봉선동 1143036번지(장미구역 주택 재건축)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를 이달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최대 19층, 8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다. 이 중 176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전용면적 기준 ▲63㎡ 112가구 ▲84㎡ 64가구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을 일반 분양한다.

단지 인근에 제석초등학교가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주월중, 봉선중, 서광중, 수피아여중 등도 도보권이다. 특히 '광주의 대치동'으로 불리는 봉선동 학원가와도 가까워 교육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예정)인 백운광장역 및 봉선역이 들어선다. 광주제1순환도로 구간인 대남대로와 서문대로를 이용하면 광주 도심 곳곳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 단지가 위치한 광주 남구는 봉선동, 방림동, 월산동을 중심으로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들 사업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단지는 사업비 879억원이 투입된 도시재생 사업지구인 백운광장(2023년 예정)이 가깝다. 이곳에는 광주 최초의 공중 보행로를 비롯해 스트리트 푸드존, 스마트 주차장, 마을역사박물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개천 수변 공간도 함께 조성된다.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충장로 상권을 시작으로 봉선시장, 이마트, 광주기독병원, 미래아동병원, 한일병원, 조선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다. 푸른길공원, 풍암생활체육공원, 월산근린공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으로 설계되고, e편한세상만의 특수 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된다.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될 예정이다. 실내놀이터, 프리미엄 독서실, 라운지 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배치된다.

입주는 2024년 10월로 예정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