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우리나라 국토·부동산 궁금해요?···세종도서관 누리집으로

입력 2022.11.30. 10:1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국토硏-세종도서관 협력 교육프로그램

[서울=뉴시스] (이미지=국토연구원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국토연구원과 국립세종도서관이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수요일 오후 2시에 온라인 협력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세종도서관이 주관하는 국가정책정보협의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회원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회적 관심 분야에 대한 현안과 동향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우리나라 국토, 부동산 어떻게 될까?'다. 국토연구원의 전문가들이 국토의 균형발전 및 부동산과 관련된 심도있는 강연을 펼친다.

30일 강의는 차미숙 선임연구위원의 '국토종합계획 50년'이다. 국토종합계획을 수립한 1972년 당시와 2022년 현재를 비교하고, 1차 계획부터 현재 5차에 이르기까지 계획의 핵심 내용을 다양한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한다.

내달 7일에는 박천규 부동산시장연구센터 소장의 '부동산과 행동경제학' 강의가 진행된다. 부동산시장에서 심리적 측면을 강조한 행동경제학에 대해 설명한다.

14일에는 이영주 연구위원의 '데이터, 지역을 말하다'가 예정돼 있다. 국민활동 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사회의 사회경제적 특징 분석 및 모니터링, 지역문제 해결방안 연구, 복합결핍지수 개발 등에 대해 강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