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공간 효율성 극대화"···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

입력 2022.11.30. 10:0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매장 바닥에 투명 OLED 설치해 공간 활용

LED보다 발열 적어 실내 사용에도 적합

[서울=뉴시스] SM브랜드마케팅의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33대로 구성된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경험하고 있다.(사진=LG디스플레이) 2022.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투명 OLED를 매장 바닥에 설치해 신개념 디스플레이로 활용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의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에 '투명 OLED 플로어(T-floor) 솔루션'을 최초로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LG디스플레이가 양산 중인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고, 얇고 가벼워 사이니지, 건축, 모빌리티,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바닥에 투명 OLED 55인치 33대를 설치해 광고와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프로모션 효과와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LG디스플레이는 투명 OLED를 활용해 음반 및 아이돌 굿즈(기획 상품) 상품을 진열하고 다양한 그래픽 효과와 상품 정보를 홀로그램처럼 구현했다.

투명 OLED 플로어(T-floor) 솔루션은 투명 OLED를 바둑판처럼 이어나가는 방식으로 원하는 크기만큼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기존 LED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에 적용하기에도 적합하고,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방문객이나 설치물 등의 하중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다.

'광야@서울'에는 투명 OLED와 상품 진열대, 일반 OLED를 결합한 '오브제 쇼케이스'도 설치했다. 투명 OLED를 통해 상품 정보, 그래픽 효과의 입체감을 극대화했다.

LG디스플레이 조민우 투명사업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공간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투명 OLED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바닥은 물론 벽이나 천장 등 다양한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