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삼성전자, 일본 'NTT 도코모'에 5G 장비 공급 확대

입력 2022.11.30. 08:52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다양한 5G 대역에 맞춰 장비 추가 수주

[서울=뉴시스] NTT도코모에 제공되는 삼성전자 5G 기지국 솔루션. (사진=삼성전자) 2022.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삼성전자가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NTT 도코모(NTT DOCOMO)'에 5G 이동통신장비 공급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3월 NTT 도코모와 5G 이동통신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후, 이번 추가 협력을 통해 NTT 도코모가 보유한 주요 5G 주파수 대역별 기지국을 신규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NTT 도코모는 올해 3월 기준 약 84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일본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NTT 도코모에 제공하는 5G 제품에는 28㎓ 초고주파 대역을 지원하는 초경량, 초소형의 신형 5G 라디오 기지국 (Radio Unit)이 포함된다.

이는 4.5㎏의 가벼운 제품으로 도심 및 사용자 밀집 지역에서 설치가 용이해 데이터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일본은 인구 밀집도가 높은 국가로 도심 등 인구 밀집 지역에서의 안정적인 데이터 통신 및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매우 중시하는 시장이다.

이번 5G 장비 추가 수주 및 공급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는 삼성전자의 5G 기술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 일본법인 네트워크 사업총괄 이와오 사토시 상무는 "이동통신장비 시장은 사업자와 공급사간 오랜 시간에 걸친 신뢰관계의 구축과 차세대 기술에 대한 공동의 투자가 관건"이라며 "삼성의 앞선 기술력에 기반한 우수한 5G 제품 공급을 통해 NTT 도코모의 5G 네트워크 고도화를 함께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