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간 카불 외교부 인근 자폭 테러···6명 사망뉴시스
- 한-스웨덴 외교장관 통화···"NATO 차원에서 양국간 협력 이뤄지길"뉴시스
- 민주 새 최고위원 송갑석 "민심 따라 옳고 그름 말할 것"(종합)뉴시스
- 민형배, 안건조정위 가속 법안 발의···처럼회 동참뉴시스
- '러시아는 미국도 파괴시킬 현대 무기 가지고 있어"뉴시스
- 이범수 초6딸, 주니어 통번역사·코딩영재반 합격뉴시스
- 尹, 재외공관장 만찬 "자유 국가와 연대···수출 전진 기지 역할 해달라"뉴시스
- '백현동 혐의' 김인섭 측근, 구속 피해···"방어권 보장해야"뉴시스
- '노시환 홈런' 한화, 삼성 9연승 저지···KIA, 5실책 와르르(종합)뉴시스
- 황선우, 대표선발전 자유형 100m 1위···"잘 마쳐 다행"(종합)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친환경 아이템 구매 시 T멤버십 통해 추가 할인·적립 제공
전기차 충전 및 렌트·업사이클링 패션·치환경 화장품 등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텔레콤은 ESG 경영을 실천 중인 제휴사들과 함께 T멤버십 기반 ESG 제휴 서비스 '지구를 지킬 때'를 8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지구를 지킬 때'는 ESG 확산을 위해 소비자들이 친환경 아이템 구매 시 T멤버십을 통해 추가적인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지구를 지킬 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 분야 티맵모빌리티와 에버온, 전기차 렌트 분야 그린카, 업사이클링 패션 분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친환경 화장품 분야 이니스프리 등 친환경 기업∙브랜드 5곳과 손을 잡았다.
국내 1위 모빌리티 사업자인 티맵모빌리티, 에버온과 함께하는 전기차 충전 할인은 소비자가 전국 에버온 충전기에서 티맵(TMAP) 전기차충전 간편결제로 전기차 충전 시 10% 할인 혜택(월 3회, 회당 최대 3000원 할인)을 받는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인 후 관련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그린카는 기존에 제공하던 T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혜택에 더해 친환경 소비 촉진 차원에서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대여할 때 예약 결제에 한해 월1회 10% 할인을 제공한다.

코오롱FnC는 지난 2012년 선보인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RE;CODE(리;코드)'를 코오롱몰서 구매할 때 T멤버십에서 받은 쿠폰을 적용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오프라인 매장인 코엑스의 '박스아뜰리에'에서 리폼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T멤버십 앱의 혜택 브랜드 'RE;CODE'에서 오른쪽 쿠폰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온라인 몰 및 앱 ESG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존을 클릭해 T멤버십에서 받은 쿠폰번호를 입력해 10% 할인 혜택(월 1회, 최대 할인금액 1만원)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이번 T멤버십 기반 ESG 협업을 통해 친환경 아이템 소비를 촉진시키고,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ESG 연합을 조성해 국내 ESG 확산에 더욱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 ESG 선도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T멤버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친환경 제품 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송정역 철도역사 개선사업, 연내 착공 올해 노후철도역사 개량사업 설계를 마치고 공사에 들어가게 되는 송정역 전경. 무등일보DB 국토교통부가 20년 이상된 전국 노후철도역사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송정역 역사 개선사업도 올해 설계를 마무리하고 공사에 들어간다.27일 국토부에 따르면 노후화된 철도 역사를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전국 역사 48곳에 대한 시설 개선 사업이 추진·진행되고 있다.국토부는 지난 2019년부터 시설 개선이 시급한 역사를 선정해 사업 절차를 추진해 왔다.현재 망월사역 등 공사가 진행중인 7곳 외에도 설계가 진행되고 있는 31곳 중 송정역을 비롯한 천안, 정동진, 명학, 석수, 중앙, 화서, 청도, 상동, 사북 등 10곳은 올해 설계를 마무리하고 착공에 들어간다.국토부는 철도역사 개선사업을 통해 기존 노후 역사의 안전성 향상 뿐만 아니라 혼잡도 완화, 이동편의시설 확충, 에너지 효율성 제고 등 철도역사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이와함께 이용자 관점에서 안전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이용편의를 향성시키기 위해 20년 이상 노후된 전국 철도역사의 안전 및 이용편의 수준 평가도 주기적으로 지속 실시한다.지난해 135개역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한 뒤 58건의 개선 명령을 내린 국토부는 올해 130개 역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국토부 관계자는 "철도서비스의 시작점과 끝점인 철도역사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키기 위해 노후역사 개량을 조속히 추진하고 스마트 역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광주디자인진흥원, 북구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나서
- · '숙련기술인 축제' 광주시 기능경기대회 열린다
- · 호남권 경기 3분기 연속 둔화 흐름 지속
- · 광주비아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3천억원 달성탑 수상
- 1마약 취해 도로 걷다 투약 들통난 30대 연인, 구속영장..
- 2"리버뷰는 2~3억 더 비싸"...광주 청약수요 몰릴 2개단지는..
- 3[위클리]전기·가스요금 동시 오를듯···정부 “건전성VS물가” ..
- 4제철 쭈꾸미로 몸보신하자! 광주 쭈꾸미 맛집..
- 5말바우사거리서 시내버스에 받힌 승합차 상가 덮쳐···19명 경상..
- 6“569.8조 빚 어떻게 갚나”…주담대 연체 증가율 54% 껑충..
- 7화정동서 신호대기 중 택시 추돌·도주한 운전자···경찰 추적 중..
- 8광주시, 복합쇼핑몰 주변 혼잡도로 개선안 국토부에 건의..
- 9박군, 특전사 리즈시절 몸매 소환···한영 "섹시해" 감탄..
- 10광주시, 전국 첫 근로자 '반값 아침한끼'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