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함께 푸른길 가꾸고 ESG경영 실천해요" (영상)

입력 2022.06.21. 16:50 수정 2022.06.21. 18:30 댓글 0개
㈜해양에너지·무등일보 공동 숲길·산책길 가꾸기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 주제로
푸른길공원 일대 걸으며 기금 적립

㈜해양에너지가 무등일보와 함께 숲길·산책길 가꾸기 캠페인 '제1회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 '행사를 21일 오후 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일대에서 가졌다. 이날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이사,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박미경 환경운동연합의장, 임택 광주 동구청장, 김경일 ㈔푸른길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왼쪽).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탄소중립 실천과 시민들의 녹색 갈증 해소를 위해 우리 함께 푸른길을 가꿉시다."

필환경 ㈜해양에너지가 광주전남지역 대표 정론지 무등일보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숲길·산책길 가꾸기에 나섰다.

해양에너지는 '제1회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21일 오후 4시 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일대에서 숲길·산책길 가꾸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은 걸으면서 기부금 적립을 통해 광주 도시숲 조성 및 관리에 기부하는 해양에너지의 사회공헌활동의 캐치프레이즈다. 광주·전남지역 내 숲길·산책길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녹색 갈증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시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일상화를 위해 마련됐다.

㈜해양에너지가 무등일보와 함께 숲길·산책길 가꾸기 캠페인 '제1회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 '행사를 21일 오후 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일대에서 가졌다. 이날 김형순 해양에너지 대표이사,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박미경 환경운동연합의장, 임택 광주 동구청장, 김경일 (사)푸른길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이날 행사에는 주최인 ㈜해양에너지(사장 김형순), 무등일보(사장 김종석)를 비롯해 광주순환도로투자(이사 박문석), 광주 동구(구청장 임택), 한국산학협동연구원(원장 차용훈), 키우리산악회(사무총장 진선익), ㈔푸른길공원협회(이사장 김경일), 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박미경)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순서는 개회식 및 CEO 인사말, 조별 걷기 및 푸른숲 해설, 푸른길 나무 보약주기, 희망&행복 화분 분양, 폐회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광주 동구 인문학당부터 계림동 시민참여의숲까지 1.7㎞로 이어진 산책길 코스를 둘러보며 푸른길 조성을 위해 나무 심기, 비료 주기 등을 실천했다. 행사가 끝나고 해양에너지는 그동안 푸른길 조성에 기여한 시민단체 '푸른길'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해양에너지는 동구 푸른길을 시작으로 올해말까지 광산구 빛고을 산들길, 남구 빛고을 산들길, 북구 빛고을 산들길, 남구 푸른길에서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숲길·산책길 가꾸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형순 해양에너지 사장은 "'희망 한걸음, 행복한 동행'은 광주전남 내 숲길·산책길을 조성해 시민들이 느끼는 녹색 갈증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며, 임직원 및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일상화 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이다"며 "동구 푸른길을 시작으로 각 구별 숲길·산책길 걷기와 기부금 후원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은 "미래에는 ESG를 실현하는 기업만이 존경받고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지역의 대표 기업인 해양에너지가 환경과 사회공헌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기획한데 대해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숲길을 함께 걸으면서 환경을 생각하고, 함께하신 걸음걸음의 적립을 통해 또 다른 숲길·산책길 조성에 기여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들의 ESG 실현의 선도적 이정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