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종 일가족 차량 변속기 '주차 P' 의문···엇갈린 분석뉴시스
- "글로벌 시장 최악의 상반기···더 나빠질 수도" WSJ뉴시스
- 경기남부 최고 체감온도 '35도'···무더위 지속뉴시스
- '미우새' 이세희 "설거지 가장 하기 싫어···4일 동안 안해"뉴시스
- 백예린 밴드 더 발룬티어스, 콘서트 앞두고 신곡···'뉴 플랜트'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정치(7월3일 일요일)뉴시스
- '실종 일가족 참변' 차량 추락 경위 등 과학적 입증 남아뉴시스
- LG엔솔, 락업해제·성장성 우려에 공매도 악재 '첩첩산중'뉴시스
- [죄와벌]고지서 위조해 자녀 장학금 받은 목사···벌금형뉴시스
- 추경호 "과도한 임금 인상 자제" 발언 '후폭풍' 계속···속내는?뉴시스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인공지능(AI) 산업 현장 수요에 맞춘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해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에 참여할 기업과 교육생을 모집한다.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은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과 함께 추진되는 인재양성사업인 AI 직무전환교육 사업 중 하나다.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AI 기술을 적용(도입)할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이들 기업과 인공지능 분야로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연계해산업 현장 교육을 통해 실무형 AI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 수행 기업과, 수강 교육생으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 수행 기업 모집은 오는 5월 31일 오후 5시까지이며, 교육 과정 및 제안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해 6월 중 광주 소재 기업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 AI 융합 프로젝트 당 2~5명 이내로 교육생을 매칭하고, 교육 운영비, 교육 지원금 등 기업 당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한다.
AI 융합 프로젝트에 참여할 교육생은 내달 10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하며, 50명 내외를 선발해 3개월간 기업 현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AI 융합 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차식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은 "AI 융합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광주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의 기반이 되는 AI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면서 "관심있는 지역 기업과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현정기자 doit85@mdilbo.com
-
KT, 광주첨단과학산업단지에 AI 방역로봇 도입한다 KT AI 방역로봇이 광주첨단산단 통합관제센터 내부를 방역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KT 전남전북광역본부가 한국산업단지공단 및 광주시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광주 첨단과학산업단지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최신 방역기술과 AI 로봇을 결합한 'KT AI 방역로봇'을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와 광주이노비즈센터에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광주첨단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은 노후화된 산업단지 인프라를 AI(인공지능)와 ICT(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인프라로 개선해 입주기업과 근로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출·퇴근 등 생활 편의성 제고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본 사업은 ▲통합관제센터 전산인프라 고도화 ▲IoT 수해방지 시스템 ▲지능형 CCTV ▲공공 Wi-Fi 인프라 확충을 기존 1차년도에 이어 2차년도에도 이어갈 예정이며, 광주첨단산단 근로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정류장 쉘터, 스마트보안등, 스마트주차장 설치 등을 신규로 진행할 계획이다.KT AI 방역로봇이 광주첨단산단 통합관제센터 내부를 방역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KT AI 방역로봇은 라이다(Lidar)와 카메라 센서 기반의 안전한 자율 주행 및 자동충전 등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로봇이 스스로 이동하며 방역을 하고, 소독액 분사 방식이 아닌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바이러스를 99.9% 이상 살균하는 친환경 플라즈마 방식으로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방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하단에 탑재된 UVC LED(자외선 발광다이오드)를 통해 비말 등으로 바닥에 낙하된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동시에 방역할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생활 유해가스 등에 대한 공기 청정 기능도 제공한다.황상현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장 본부장은 "새로 출시된 KT AI 방역로봇이 인체에 무해하고 24시간 방역이 가능하다는 정점이 있어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근로자 분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방역 지킴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류평 KT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은 "전국 네트워크 사업자인 KT의 강점을 활용해 24시간 지능형 관제로 원격 모니터링과 출동 등 선제적 고객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앱으로 로봇 제어, 상태정보 확인, 방역 스케줄링과 결과 보고서까지 확인할 수 있다"며 "KT AI 방역로봇이 다양한 곳에서 감염 예방에 큰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광주 인공지능 현장 시민-학생들로 '북적'
- · 광주, 인공지능 스타트업 중심도시 자리매김
- · '인공지능 대표도시' 광주, AI스타트업 메카 자리매김
- · 'AI특성화'로 '취·창업의 꿈'을 이룬다
- 1파란·분홍 수국 군락 환상적...7월 전국 '수국 축제'..
- 2어느 편의점주의 눈물···"14시간 일해야 월급 80만원"..
- 3여수서 일가족 탄 승용차 낭떠러지 추락···3명 부상..
- 4무알코올 맥주, 음주운전 걸릴까...직접 측정 해봤습니다..
- 5[분양캘린더]7월 첫째 주 4253가구 분양···견본주택 7곳 ..
- 6[고물가 大위기]①외환위기 이후 24년만···밀려오는 6%대 경..
- 7[상반기 부동산 결산②] 거래 급감 속 서울 아파트는 증여 늘어..
- 8'태풍 차바·에어리 대비' 김영록 전남지사, 긴급 점검 지시..
- 9[백내장보험금어쩌나①]갑자기 왜 난리인가..
- 10[집피지기]중개업소에 앉아 있다고 공인중개사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