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현실 공간 메타버스 '트윈코리아', 17일 수도권 신도시 청약

입력 2022.01.15. 06:0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17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

수도권 신도시 12개 지역 18개 상권

앞서 진행한 서울 38개 지역 1분 만에 완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푸드테크 기업 식신에서 선보인 현실 공간 메타버스 ‘트윈코리아’의 신도시 청약이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14일 식신에 따르면 신도시 청약은 ▲성남시 판교, 분당 ▲경기도 과천 ▲수원시 광교 ▲화성시 동탄 ▲인천시 송도, 청라 ▲하남시 ▲고양시 일산 ▲안양시 평촌 ▲남양주시 별내 ▲구리시로 총 12개 지역의 18개 상권이다. 선착순으로 해당 지역의 셀을 청약 접수할 수 있으며, 청약 내용을 공유하면 청약권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트윈코리아'는 실제 물리적 공간의 식당과 상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속에 구현되는 현실공간 메타버스다. 앞선 서울 청약에서는 강남역, 삼성동, 홍대, 가로수길, 용산 등 38개의 인기 지역의 셀이 1분 만에 완판됐다.

청약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면 ‘셀 오너’가 된다. 트윈코리아의 셀 오너는 분양받은 자기의 셀뿐만 아니라 셀이 속한 상권 안에서 일반 유저들이 식당 리뷰를 작성하거나 영수증 인증 등 실제 액티비티가 일어나면 일정 보상을 지급받는다. 또한 식당 및 상점에서 진행한 광고 마케팅의 비용 일부를 수익으로 받거나 가치를 올린 셀을 다른 오너에게 판매할 수도 있다.

트윈코리아는 최근 허은솔 서울대 연구교수를 대표로 새롭게 선임했다. 또한 안정적인 셀 거래 지원을 위해 글로벌 최대 부동산 회사인 센츄리21 코리아 및 ERA 코리아와도 협력을 체결했다. 식신은 3D메타버스 개발과 관련해 메타버스 3D게임 제작 전문기업인 ‘투락’과도 양해각서를 맺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