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소라 "신동엽 '80억 빚' 떠안자 방송서 내 얘기"

입력 2023.12.07. 10:44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의 '슈퍼마켙 소라'에는 '신동엽 이소라 드디어 만나는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사진=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 캡처) 2023.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모델 이소라가 개그맨 신동엽이 결별 후 자신을 언급했던 일을 회상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의 '슈퍼마켙 소라'에는 '신동엽 이소라 드디어 만나는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23년 만에 재회한 두 사람은 과거 일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눴다.

영상에서 신동엽은 이소라에게 "예능프로그램을 하다가 가끔 네가 등장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이소라는 "요즘 사람들은 날 잘 모른다"고 말했다. 신동엽은 "왜 사람들이 모르냐. 말도 안된다. 다 안다"고 했다. 이소라가 "진짜 못 알아본다"고 말하자 신동엽은 "어린 아이들은 그럴 수 있다고 친다. 그래도 지나가면 딱 이렇게 간지가 나서 (사람들이 이소라인 줄 안다)"고 했다.

이소라는 "네가 내 얘기를 해서 안다"고 말하면서 신동엽이 결별 후에 본인을 처음 언급했을 때를 회상했다. 이소라는 "네가 내 얘기를 처음 했을 때 마침 그 방송을 봤다. 그 PD님 있었잖아. 어떤 PD님과 군부대에 가서 '소라빵을 먹어보겠습니다'라면서 그걸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때 네가 무슨 하늘을 나는 운동화 사업을 한다고 해서 그때 완전히 다 뒤집어 쓸 때였지 않나. '그래, 동엽이가 어려우니 내가 이해한다' (했다)"고 덧붙였다.

신동엽은 "기능성 슈즈, 비즈니스 할 때다. 내가 한 것도 아니고 투자만 하고 그냥 공동대표로 있다가 힘들어졌다"고 고백했다. 이소라는 "너는 옛날부터 태도가 참 좋았다. 어떤 일이 있을 때 거기에 대한 너의 반응, 태도, 항상 긍정적인 쪽으로 선택했다. 또 사람들이 싸우면 맨날 말리고 웃기고 그랬다"고 털어놨다.

이소라와 신동엽은 1997년 공개 열애를 시작했으나 2001년 결별했다. 이후 신동엽은 2006년 선혜윤 MBC PD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신동엽은 2004년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설립했지만, 동업자의 배신으로 빚을 떠안았다. 기능성 운동화 가맹점 사업도 실패하면서 약 80억원의 빚을 지게 됐다. 2012년부터 매년 지상파, 케이블을 가리지 않고 프로그램 10개에 출연하며 2014년 약 80억원의 빚을 청산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시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의 '슈퍼마켙 소라'에는 '신동엽 이소라 드디어 만나는 순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사진=유튜브 채널 '메리앤시그마' 캡처) 2023.12.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