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퓨전국악그룹 비단, 6집 음반 '받으시오' 발매

입력 2023.12.04. 14:06 댓글 0개
퓨전국악그룹 '비단'의 '차향' 뮤직비디오. (사진=케이앤아츠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여성 5인조 퓨전국악그룹 '비단'이 1년 만에 정규 6집 음반 '받으시오(신권주가)'를 발매했다.

'비단'은 보컬 강은비, 타악 김지원, 대금 김가윤, 해금 서재원, 가야금 최예원이 참여하는 퓨전국악그룹이다. '한국의 보물을 노래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0년간 40여 종의 문화유산 주제곡을 해외에 알렸다. 주제곡마다 영어·중국어·프랑스어 등 9개 언어로 다큐멘터리를 제작, 한국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음반에는 우리 술, 신사임당, 사육신, 전통차 등 6가지 문화유산 주제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받으시오(신권주가)'는 조선시대부터 내려오던 권주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우리 술로 하나 되는 한민족의 풍류를 젊은 감성으로 표현했다. '아파트', '딸기게임' 등 다양한 술 게임 종류와 벌칙 등도 뮤직비디오에 담았다.

전통차 주제곡 '차향' 뮤직비디오에는 다산 정약용을 모시며 우리나라 최초의 차 브랜드를 만든 이한영 선생의 생가와 전남 강진 녹차밭의 풍경이, 신사임당이 대관령을 넘으며 쓴 시조를 가사로 만든 '유대관령망친정가' 뮤직비디오에는 강릉 오죽헌과 송정해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