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강남 제작' 원팩트, 경력직 그룹 이름값할까

입력 2023.11.29. 18:2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그룹 원팩트. (사진=아르마다이엔티 제공) 2023.1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가수 겸 방송인 강남이 제작한 보이그룹 '원팩트(ONE PACT)'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원팩트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모멘트(Moment)'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원팩트는 앞서 강남이 연예기획사 아르마다이엔티 CEO로서 제작에 참여한 그룹이다. 워너뮤직코리아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강남은 엠넷(Mnet) 보이그룹 서바이벌 '보이즈플래닛'에 출연한 종우의 퍼포먼스 능력을 눈여겨 보고 그를 필두로 원팩트를 결성했다. 강남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원팩트는 정식 데뷔에 앞서 최근 일본 퍼시피코 요코하마 국립대홀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 '더 팩트(THE PACT)'를 열었다.

5명의 멤버들은 모두 서바이벌 출신이다. 종우를 비롯해 성민, 예담, 제이창, 태그는 모두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했다. 태그는 데뷔 전 엠넷 힙합 서바이벌 '고등래퍼 4', 예담은 SBS 보이그룹 서바이벌 '라우드'에도 출연했다. 종우는 블랙레벨, 성민은 TO1, 태그는 싸이퍼로 데뷔한 이력도 있다. 제이창은 앞서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원팩트는 앨범 전반 프로듀싱을 멤버 태그가 담당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좋겠다' 외에도 '멋진 거', '지오에이티(G.O.A.T)', '러시 인 투 유(RUSH IN 2 U)', '진행중', '일루전(illusion)'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태그는 '지오에이티'를 제외한 전 트랙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