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곡성소식]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등

입력 2023.10.04. 15:23 댓글 0개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 (사진=곡성국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오는 6일·7일 동악아트홀과 미실란에서 '제3회 섬진강 생태 판소리 한마당'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작 소리극 '향기장수 이야기' '이삭단의 대모험' '들녘 판소리' 공연이 진행된다.

'향기장수 이야기'는 내면의 향기를 알려주는 향기장수를 통해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된 작품이다.

창작집단 싸목싸목의 소리극 '이삭단의 대모험'은 소설가 김탁환과 판소리꾼 최용석이 기후 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와 환경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곡성 죽곡면 삼태마을에서 채록한 이야기를 토대로 만들어진 작품 '약속나무'가 초연된다.

◇곡성 공공자원 공유플랫폼 개방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군 공공자원 공유플랫폼인 '공유누리' 활성화 추진. (사진=곡성국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은 공공자원 공유플랫폼인 '공유누리'에 등록된 자원을 정비하고 지역민에게 개방한다고 4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공공기관의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물품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예약 플랫폼으로 현재 비빌언덕25, 레저문화센터, 곡성군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 등 49개의 개방자원이 등록돼 있다.

비빌언덕25의 교육장과 세미나실은 49개가 마련돼 있으며 시설을 이용하고 싶은 지역민은 공유누리 홈페이지·모바일 공유누리 앱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