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

입력 2023.10.03. 13:49 수정 2023.10.03. 15:19 댓글 0개
아트 오아시스 특화프로그램
'10월의 어느 멋진 전일' 주제
이이남 작가 미디어 전시 비롯
공연, 버스킹, 플리마켓 등 다채
매주 토요일 전일빌딩245
플리마켓 '덕질상점'

선선한 가을 역사가 살아 숨쉬는 전일빌딩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전일빌딩245 시민문화체험 특화프로그램 '아트 오아시스'가 '10월의 어느 멋진 전일'을 주제로 이달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전일빌딩245 일대에서 운영된다.

지난 5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광주 대표 복합문화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아트 오아시스는 이달 무르익어가는 가을날의 낭만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롭고 특색 있는 문화행사들을 기획했다.

문화 예술적 감성을 채워줄 재미와 깊이를 갖춘 열여섯 가지 특화프로그램으로 가을 주말 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전일빌딩245로 이끌 예정이다.

먼저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의 정체성을 담은 미디어 전시 프로그램 '미디어의 밤'에선 오는 6일부터 30일까지 이이남 작가의 미디어 영상 '만화-병풍Ⅰ (Cartoon-folding screenⅠ)'이 8층 VOC 라운지에서 전시된다. 미디어아트 조형 언어를 도구로 전통적 미학을 현대화한 작품으로 재미와 해학, 풍자적 비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자 한다.

다원 프로그램 '융복합공연-Over Media'

공연과 미디어아트, 퍼포먼스가 결합된 다원 프로그램 '융복합공연-Over Media'에선 임용현과 구남콜렉티브의 융복합 공연 '미디어 텔레파시'가 오는 7일 오후 6시 RF 전일마루에서 펼쳐진다. 미디어가 사라진 미래를 배경으로 미래 인류 3인이 2023년 지구인들을 향해 미디어를 활용한 공연을 펼친다는 이야기다.

전일빌딩245에 예술적 색깔을 입히는 전시 프로그램 '전일245展'에선 유지원 작가 초대전 '남김의 미학'이 오는 18일까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극단의 효율성과 완벽함만을 추구하느라 자신의 삶과 세상을 전쟁터로 만들어버리는 현시대에 '남김'이라는 전통의 가치가 미덕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한다.

서영실 작가 초대전 '파라다이스 아일랜드'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진행된다. 사라져가는 구도심과 한반도의 동물들을 탐색하며 문명의 이기가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지를 질문하고 인간의 욕망이 행복으로 직결되는지 관찰한다.

아시아 작가 교류 전시 프로그램 '인사이드 아시아 연결된 마음'

아시아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아시아 작가 교류 전시 프로그램 '인사이드 아시아 연결된 마음'에선 15인의 인도 기획자와 작가들의 프로젝트 전시 '풍경 속의 모습(Appearance in a landscape)'이 오는 14~28일 3층 시민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게임형 투어 프로그램 'AR게임투어-명탐정 전일'은 매주 토요일 1층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전일빌딩245 사업단과 전일빌딩245 입주기업이었던 ㈜지니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게임으로 '전일이'와 '이사오'라는 탐정 캐릭터를 이용해 전일빌딩에 관련된 수수께끼를 풀고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신개념 추리 게임이다.

상설공연 프로그램 '버스킹 오아시스'

전일빌딩245 대표 공연 프로그램 '브랜드공연 - 바라는 바다'에선 '빌딩 속 오페라 이야기'라는 주제로 OM오페라앙상블의 스토리텔링 오페라 공연을 오는 7일 오후 2시 1층 로비 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 해설이 있는 오페라로, 오페라 원작을 그대로 느끼면서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관객형 공연이다.

무성영화와 즉흥 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원 예술 공연 프로그램 '플레이 위드 무비'에선 무성영화의 두 거장 버스터 키튼(7일)과 찰리 채플린(21일)의 영화가 상영된다.

자유로운 버스킹 스타일의 소규모 상설 공연 프로그램 '버스킹 오아시스'는 2·3·4주 토요일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오는 14일 피아노 트리오의 클래식, 21일 인디밴드 루나 스테이션의 시티팝과 보사노바, 28일 꽃가람의 전통국악 등이 펼쳐진다.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액션! 아트 놀이터'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액션! 아트 놀이터'에선 마크라메 깃털 행잉 만들기, 가죽 키링 만들기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진행되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 '명랑가족아트놀이터 하하호호'에선 '생각을 만드는 재료' 시리즈 중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과 '나만의 앞치마 만들기' 교육이 오는 7일과 21일 열린다.

오는 14일과 28일 '전일 뿅뿅 오락실'에선 렛어탯켓, 잼블로 등 보드게임을 배워보고 레트로 오락기를 즐길 수 있다. 매주 토요일엔 1층 야외 로비에 에어다트, 트램플린 등 오락 스포츠 공간이 조성된다.

이밖에 '핼러윈 호박파이 만들기'·'플리마켓 덕질상점'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아트 오아시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광주신세계 터미널 복합화 오히려 좋아?
5시간전 ㅇㄷㄴ 차 더 막히겠네 그러니깐 지하철 1호선 왜 터미널쪽 안뚫었노ㅋㅋㅋ
4시간전 양산동 좀더 높고 넓게 증축하세요 멋드러진 랜드마크 어디서나 잘보이겠다 금호월드 상관없이 지ㅓ보자
4시간전 그러네 어떻게보면 손해긴 하네
2시간전 큰그림 터미널에 지하철 연결안하는 곳 바로 광주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