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세종학당재단, 美 밴더빌트대와 세종한국어평가 업무협약

입력 2023.09.24. 10:0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세종학당재단과 미국 밴더빌트대 업무협약 체결(사진=리디 제공) 2023.09.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세종학당재단은 미국의 밴더빌트대 아시아학과와 세종한국어평가(SKA)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종한국어평가(SKA)의 활용 및 시행 지원과 양 기관 간 인적·물적 네트워크 공동 구축 및 교류 활성화다. SKA는 재단이 주관하는 한국어 숙달도 평가로, 이를 통해 한국어를 모어가 아닌 제2 언어나 외국어로 학습하는 외국인 등은 듣기·읽기·쓰기·말하기 총 4개 영역에 대한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밴더빌트대는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 위치한 사립 종합대학교로 미국 최상위권 대학교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2024년 4월, 밴더빌트대학교 아시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SKA를 시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밴더빌트대학교에서 시험이 시행될 수 있도록 평가 문항 제공, 채점, 성적표 발급 등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 도출된 평가 결과를 향후 평가의 체계 고도화를 위한 연구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해영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국 밴더빌트대학교 아시아학과 학생들이 SKA를 통해 자신의 한국어 실력을 측정할 수 있게 됐다"며 "나아가 재단은 밴더빌트대학교와의 다양한 협업사업을 통해 미국 내에 한국어·한국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