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UDT 출신 유튜버 덱스가 전세사기 피해를 호소했다.
덱스는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덱스101'에 '다들 전세사기 조심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았다. "나한테 전세사기를 친 사람이 인정을 안 한다. 정황상으로 내가 당한 게 100% 맞다"며 "전세 2억7000원으로 90% 대출을 받아서 들어갔다. 계약 기간은 2년이다. 첫 번째 계약한 집주인 A와는 별 문제 없었다. A가 B에게 매매했는데, 난 모르고 있었다. 나중에 은행에서 연락 와 집주인 명의가 변경된 걸 알았다"고 밝혔다.
"겨울에 누수가 발생했다. B에게 연락하니 부동산에서 수리비를 받으라고 하더라. 공사하고 수리비 100여 만원이 발생했는데, 부동산이 잠수를 탔다"며 "갑자기 B는 집주인이 아니라고 하더라. B 정체는 갭투자자였다. 명의만 빌려주고 돈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덱스가 "분양가도 2억7000만원이 안 된다"고 하자, 변호사는 "제대로 눈탱이를 맞은 것"이라고 짚었다. "건물 가격보다 보증금이 더 높으면 '깡통"이라며 "지금 시세를 찾아보니 2억원대 초반"이라고 귀띔했다. PD는 덱스가 사는 빌라 매매가가 1억2000만원~1억5000만원선이라고 덧붙였다.
덱스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보증보험을 든 상태다. 변호사는 "계약 만료일까지 살아야 한다"며 "임대인이 그때까지 보증금 반환을 안 하면 HUG에 신청, 보험금을 받고 이사를 가라"고 조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광수·김우빈·도경수·김기방, '농촌 라이프' 시작···콩콩팥팥 [서울=뉴시스] tvN 예능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포스터. (사진= tvN 예능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제공) 2023.09.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최령 인턴 기자 = 배우 이광수·김우빈·도경수·김기방의 좌충우돌 농촌 생활이 시작된다.tvN 예능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이하 '콩콩팥팥')가 2차 티저 영상과 포스터를 지난 25일 공개했다.'콩콩팥팥'은 친한 친구들끼리 작은 밭을 일구게 됐을 때 벌어지는 재미난 일들을 유쾌한 다큐 형식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이다. 특히 '농알못'(농사를 알지 못한다)인 이광수·김우빈·도경수·김기방의 좌충우돌 농촌 생활기를 예고했다.2차 티저 영상에도 날 것 그 자체인 농촌 생활이 담겼다. 500평짜리 광활한 빈 밭에서 힘든 밭일, 똑소리 나는 요리 솜씨, ASMR 버금가는 틈새 먹방 소리, 행복한 소리 가득한 밭캉스(밭과 바캉스를 합친 말), 정겨운 마을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 등 다채로운 순간들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네 사람의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녹아있다.또한 CCTV에 고라니가 찍혔다는 소식에 뿌듯해하던 이광수는 "어쨌든 우리 (밭)도 밭으로 인정을 해준 거 아냐"라며 김우빈과 하이파이브를 해 웃음을 선사한다. 심지어 고라니가 밭에서 먹은 것을 더 심어주고 싶은 마음을 내비쳐 웃음을 유발한다.제작진은 "밭을 배경으로 한 메인 포스터는 초보 농사꾼이지만 밭일에 진심인 네 사람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면서 "모르는 것은 배우고 부족한 점은 채워가며 일구는 밭에서 펼쳐질 이야기와 초보 농사꾼들의 첫 수확물이 무엇일지 기대해달라"고 청했다.내달 13일 오후 8시40분 첫 방송.[서울=뉴시스] tvN 예능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티저. (사진= tvN 예능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티저 영상 캡처) 2023.09.25. photo@newsis.com◎공감언론 뉴시스 fuddl530@newsis.com
- · 김준현·문세윤, 인도네시아식 '소발 스프'에 화들짝
- · "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
- ·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4년만 귀환···최재웅·이창용 합류
- · 김종민 "여친 있냐는 물음엔 항상 비밀 답"···왜?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7'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8"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9'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
- 10"지금이 기회"···7만전자 무너지자 삼전 사는 개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