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가난한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흑인 여성은 고졸에 19세 미혼모다. 바퀴벌레가 득실거리는 집에서 아기를 키우며, 날마다 돈 걱정에 울던 이 여성은 놀랍게도 몇 년 후 예일대 로스쿨에 들어가 금융 전문 변호사가 된다.
성공에 불리한 조건만 갖춘 그는 자신의 인생을 180도 변화시켜 마침내 경제적 독립까지 달성하게 됐다.
책 ‘부자아빠가 없는 너에게’(웅진지식하우스)는 부자 아빠가 없는 미국판 흙수저인 스칼릿 코크런의 인생 역전기다.
는 이 책에서 진짜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묻는다. 즉, 행복도 시간도 건강도 돈으로 살 수 있으며, 당신에게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은 돈이라는 진실을 일깨운다.
저자의 조언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당신이 목표까지 도달하는 데는 얼마의 돈이 필요한지 계산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당신이 아는 돈에 관한 지식 중 사실과 의견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그 돈을 모으려면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계획해야 한다.
원하는 삶을 구체적으로 그리는 방법,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쌓아온 잘못된 돈 개념을 파악하는 방법, 돈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7가지 능력을 소개한다.
돈 관리 능력을 일상 습관으로 만드는 비결도 가르쳐준다. 1년 지출 계획을 세우고 저절로 작동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는 법, 빚을 내 삶에 유용하게 빌리고 갚는 법, 비상 상황을 위한 긴급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 등 개인 자산관리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설명해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넌 나한테 아직 중3이야"···'스우파2' 리더, '스걸파2' 지원 독려 [서울=뉴시스] 25일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이하 '스걸파2') 측은 유튜브 채널 더 춤(The CHOOM)에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8크루 리더들이 직접 지원 독려에 나선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 제공) 2023.09.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Mnet)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스걸파2' 참가자 모집에 '스트릿 우먼 파이터2'(스우파2) 리더들이 힘을 보탰다.25일 '스걸파2' 측은 유튜브 채널 더 춤(The CHOOM)에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8크루 리더들이 직접 지원 독려에 나선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영상에서 베베의 리더 바다는 "넌 나한테 아직 중3이야. 그러니까 잘 들어"라고 말하며 자신이 만든 '스모크'(Smoke) 댄스 챌린지 안무의 시그니처 장면을 재현했다.이후 펑키와이(마네퀸)·커스틴(잼 리퍼블릭)·리아킴(원밀리언)·바다가 차례로 등장해 "'스걸파2'가 돌아왔다. 월드클래스 10대 댄서를 기다리고 있다. 국적, 개인, 크루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라며 '스걸파2' 지원 자격을 설명했다.미나명(딥앤댑)과 할로(울플러) 역시 뒤를 이어 "그 실력 썩히고 있을 거야? 너희들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드러내봐"라며 지원자들을 독려했다.'스우파2' 첫 탈락 크루 츠바킬의 리더 아카넨도 "파이팅"이라며 응원을 더해 반가움을 안겼다. 끝으로 놉(레이디바운스)이 "이제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고 말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스걸파2'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9일 오후 11시59분(KST)까지다. 춤을 사랑하는 10대 여학생(2005~2010년 출생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 공고는 엠넷플러스(Mnet Plus)와 유튜브 채널 더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 · 이광수·김우빈·도경수·김기방, '농촌 라이프' 시작···콩콩팥팥
- · 김준현·문세윤, 인도네시아식 '소발 스프'에 화들짝
- · "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
- ·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4년만 귀환···최재웅·이창용 합류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7'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8"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9'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
- 10뿌리 깊은 불법하도급…속 타는 대형건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