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고기 한 점에 풍경 한 모금! 광주 근교 야외식당 4곳

입력 2023.06.09. 10:59 댓글 0개
인스타그램 @juhee_S2 제공

맛있는 음식과 함께 눈이 즐거워지는 예쁜 풍경까지 더해진다면 더할 나위 없는 행복한 순간이 아닐까.

마치 여행을 온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광주 근교의 뷰 맛집 야외 식당 4곳을 소개한다.


■'리버뷰'바라보며 힐링! 나주 금성산가든

위치:전남 나주시 경현길63 금성산가든

인스타그램 @juhee_S2 제공

푸릇한 한수제를 바라보며 파전과 닭볶음탕 등을 즐길 수 있는 나주 금성산가든.

인스타그램 @juhee_S2 제공

나주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야외테라스석과 하우스에 자리가 있어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juhee_S2 제공

닭백숙 6만2000원부터 해물파전 1만8000원까지 막걸리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가 특징이다.

단 오리나 닭 메뉴 주문 시에는 사전 전화 예약이 필수다. 



■솥뚜껑 닭볶음탕+대나무숲, 담양 삼거리농원

위치: 전남 담양군 봉산면 면앙정로 155

인스타그램 @countachjhjh 제공

푸릇푸릇한 대나무 숲이 보이는 야외 테이블에서 불멍을 하며 매콤한 토종 닭볶음탕까지 맛 볼 수 있는 담양 삼거리농원.

하루 딱 50마리 한정 판매이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인스타그램 @countachjhjh 제공

장작불에 솥째 끓이는 닭볶음탕 비주얼은 이제 흔할 수도 있겠지만, 어딘가 다른 점이 있다. 

바로 솥의 크기. 왠만한 식당용 국자를 갖다놔도 어느 정도로 큰 건지 가늠이 안 될 정도다. 

인스타그램 @countachjhjh 제공

삼거리농원의 특징은 불 판째 볶다가 식사할 땐 그릇에 먹기 좋게 덜어준다는 것. 자리마다 큰 솥에 활활 타는 장작불과 불 쇼를 볼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다. 또, 다 먹고 난 뒤 남은 양념에 라면 사리를 추가해 먹으면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다.


■식사?캠핑? 자연속 풀코스 레스토랑, 곡성가든

위치:전남 곡성군 옥과면 배감길16-19

블로거 @쩡이 제공

초록 초록한 것은 보기만 해도 좋다. 수풀이 우거진 곳에 가 괜히 숨 한번 크게 한번 들이마시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맛집' 생각하면 핫플의 목 좋은 곳에 있기 마련인데, 맛집이 있기에 핫플이 되기도 할 것 같다. 먹으러 간 김에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광주에서는 20~40분이면 도착하는 곡성가든으로 가보자.

블로거 @숙블리 제공

식당 곳곳은 포토존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제격이다. 분위기 좋은 식내매장과 해외에 온듯한 분위기를 뿜는 바깥매장까지 선택지도 다양하다. 

블로거 @숙블리 제공

스테이크맛도 기가 막히다는게 후문. 평일부터 주말까지 항상 손님들로 붐벼 예약 후 방문은 필수다.



■오션뷰 해물칼국수 맛집, 영광 등대식당

위치:전남 영광군 홍농읍 계마길61

@뉴스룸 독자 제공

영광 가마미해수욕장에서 치는 파도를 바라보며 해물칼국수를 먹을 수 있어 SNS에서 핫한 영광 등대식당.

@뉴스룸 독자 제공

광산구에서 30분 가량 차를 타고 가면 도착할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이다. 

한낮에는 햇볕이 따갑지만 노을지는 무렵에 방문하면 더 완벽한 풍경과 함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인스타그램 @eat._.iiilll 제공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1만원대에 해결 가능한 가성비 메뉴가 있다는 점.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한 칼칼한 칼국수가 특히 이 가게의 별미다. 여기에 김치전 등을 곁들이면 더할나위 없는 완벽한 한끼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