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가수 장윤정이 자녀가 다툴 때 양보 교육법을 공개했다.
4일 9시 1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물 건너온 아빠들'에서 캐나다 아빠 데니스의 쌍둥이 육아 일상이 그려진다. 9살 브룩과 그레이스의 아빠 데니스는 잘 놀다가도 순식간에 신경전을 펼치는 딸들의 모습에 "아이들이 자라면서 자기주장이 강해져 자주 싸운다"라고 난감해했다.
쌍둥이들은 하나밖에 없는 보라색 칼을 서로 쓰겠다고 하거나 좋아하는 크롭티를 입겠다고 팽팽하게 맞섰다. 이때 데니스는 자신만의 양보교육법을 펼쳤고, 둘은 대화를 나누며 타협점을 찾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인교진은 "부모가 개입을 안 해도 저렇게 정리가 되는구나"라면서 자신이 딸들 사이에서 잘잘못을 따지려 했던 것을 반성한다고 했다. 장윤정은 "첫째 연우한테 무조건 동생한테 양보하라는 얘기는 전혀 하지 않는다"면서 장윤정표 양보 교육법을 귀띔한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모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영재 전문가 노규식 박사는 "부모님의 개입이 없으면 아이들이 다투거나 갈등을 빚는 장면을 사건 자체로만 본다"며 아이들 사이에서 부모가 취해야 할 자세를 조언한다. 그러자 김나영은 "두 아들 신우와 이준 사이에서 개입을 잘 안 하려고 하는 편이다. 그런데 그러다 보니 항상 동생 이준이가 당한다"라며 고민을 토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t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서천군 '문헌서원, 달빛에 노닐다' 락(樂)페스타 개최 서천 문헌서원 락페스타 공연 포스터. 2023. 10. 04 *재판매 및 DB 금지[서천=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서천군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문헌서원 일원에서 가을을 맞아 5~7일 문헌서원 락(樂)페스타 ‘달빛에 노닐다(힐링편)’ 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에서 시행하는 2023년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열린다.우리의 전통과 역사를 경험하고 새로운 힐링의 공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이색 문화 이벤트이다.문헌서원 락페스타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 초청가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대형달 포토존, 전통 활쏘기, 선비의 간식(인절미), 한지공예, 전통 매듭, 천 아트, 민화, 싱잉 볼, 페이스 페인팅, 전통 놀이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저녁에는 문헌서원 야간 개방과 함께 퓨전 국악 그룹 퀸과 SOS, 그리고 통기타 연주자 양현경의 공연이 어우러져 깊어 가는 가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군 관계자는 “지역 문화재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문헌서원에서 고즈넉한 가을밤의 낭만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 · 하동균, 2년 만에 신곡···'이 밤 나의 마음'
- · 미대생이라면···천만장학회, '제2회 ChunMan Art for Young' 공모
- · 원케이, 오늘 '이별을 좀 미루자'
- · "양다리 여행 즐겨"···승리, 출소 후 사생활 의혹 나와
- 1'광주신세계 확장 부지' 이마트 광주점 10일 폐점 연기..
- 2"가장 많이 찾는 커피 프랜차이즈 1위는 스타벅스, 2위는 메가..
- 3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1억원 대 횡령..
- 4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 연휴 '핫플레이스'로..
- 51억 넘는 수입차 SUV···판매 강세 속 1위 브랜드는?..
- 6농어촌공사 '2023 신입사원' 채용···11일까지 접수..
- 7"콧물·열" 감기인줄 알았는데···독감보다 위험한 '이 질환'..
- 8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
- 9'3년 전 그놈'···전기톱 농협 절도범, 경찰 눈썰미에 덜미..
- 1010월 아파트 4만5824가구 분양 예정···전년比 49%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