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융·복합 콘텐츠 전시 '사유정원, 상상 너머를 거닐다' 가 누적 관람객 10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3일 시작해 오는 8월 27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는 지난달 30일 기준 관람객 수가 10만9천268명으로 집계됐다
초대작급 작가의 개인전이나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등 유명인 관련 전시가 10만 명을 넘은 사례는 있으나 기관 자체 기획전시에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꾸준히 찾는 것은 흔치 않는 경우다.
'걷고 보고 쉬면서 사색하는 전시'를 주제로 쉽고 편안하게 구성했다는 호평을 전시 초반부터 받으며 입소문을 탄 것이 흥행 성공 열쇠로 분석된다.
또한 아시아적 색채가 짙게 묻어나는 매체예술(미디어아트) 작품과 관람객의 휴식과 사색을 위해 마련한 휴게 공간, 조향사와 함께 개발한 특별한 향기 등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기획도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 까지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이유로 꼽힌다.
특히 주말과 휴일엔 가족 단위 관람객과 20대 여성층이 전시장을 가득 채우고 있다.
전시관을 찾은 한 관람객은 "동시대 미술을 어렵게 느끼던 사람과 벽을 허물고 누구나 쉽고 즐길 수 있는 흔치 않는 전시"라면서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이번 전시를 가족과 친구들에게 관람할 것을 추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스우파2' 뮤즈 쎄이, 새 싱글 발매···'롤러코스터' [서울=뉴시스] 쎄이(SAAY) 신곡 앨범 커버.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2023.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이강산 인턴 기자 = 싱어송라이터 '쎄이(SAAY)'가 신곡을 내놨다.30일 소속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쎄이는 전날 새 디지털 싱글 '롤러코스터(RollerCoaster)'를 발표했다.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롤러코스터'와 커플링곡 '엑스-트라(Ex-TRA)' 두 곡이 담겼다. 쎄이는 신곡에 대해 "연인과 이별한 뒤 느낀 감정을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쎄이는 스눕 독, 백현, 에스파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과도 협업했다. 또한 최근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서 쎄이의 곡 '신 시티(Sin City)' 안무가 창작됐다.◎공감언론 뉴시스 dlrkdtks34@newsis.com
- · 88만 유튜버 '진정부부' 활동 중단···"잊혀지고 싶다"
- · 한지민, 숏팬츠 입고 청순섹시美[★핫픽]
- · '청소년 인문교실' 호응···문체부, 수기 공모전 12명 선정
- · '연정훈♥' 한가인, 15년만 단발머리 근황 "실물이 5만배 예쁜데···"
- 1무등산 꼬막재 인근서 신원불상 두개골 발견···경찰 수사..
- 2끊임없이 나오는 서비스로 배 채운다? 광주 신상 맛집추천..
- 3'도심 속 또다른 도심' 광주 전방·일신방직 부지 개발사업 탄력..
- 4"7990원 반값 딸기 20t 푼다" 홈플러스, 한 달간 '홈플..
- 5스님이 타는 중고차, '놀라운 시세' 얼마? ..
- 6"냉장고·세탁기 빌트인" LH, 영암 임대주택 입주시작..
- 7"시동 껐는데도 멈추지 않았다"···급발진 의심사고 원인은?..
- 8특례보금자리론 12월 금리 동결···우대형 연 4.50~4.80..
- 9"협의이혼 중 男동료와 바람 핀 아내···" 불륜 해당할까?..
- 10"돈 벌어와" 화정동서 가출 청소년 성매매 알선한 2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