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대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이 실시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주로 40세 이상 성인에서 주로 발병하며 기도가 좁아지면서 공기의 흐름이 나빠지고 폐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숨이 차고 만성 기침, 가래,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는 호흡기 질환이다.
이번 평가는 심평원이 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한 만 40세 이상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주요 평가 지표는 ▲ 폐기능검사 시행률 ▲ 지속방문 환자비율 ▲ 흡입기관지확장제 처방 환자비율 등이다.
평가 결과 조선대병원은 종합점수 전체평균인 68.5점을 크게 웃도는 92.0점을 받은 것은 물론 2014년 평가가 시행된 이후로 8년 연속 1등급을 받으며 최우수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솔로 데뷔' 츄, 파격 금발 변신···트랙비디오 공개 [서울=뉴시스] 4일 소속사 ATRP는 츄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울(Howl)'의 수록곡 '마이 플레이스(My Place)' 트랙비디오와 새로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사진=ATRP 제공) 2023.10.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그룹 '이달의소녀'(LOONA) 출신 츄(Chuu·본명 김지우)가 파격적인 솔로 앨범 콘셉트를 선보였다. 데뷔 후 처음으로 금빛 탈색 헤어로 변신했다.4일 소속사 ATRP는 츄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울(Howl)'의 수록곡 '마이 플레이스(My Place)' 트랙비디오와 새로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트랙비디오 영상에는 방안 침대에서 휴대전화를 보고 컵라면을 먹는 츄의 일상적인 모습이 담겼다. 금빛으로 탈색한 화려한 헤어 스타일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자유분방하고 힙한 분위기도 돋보인다. 여기에 츄의 청량한 보컬과 섬세한 감성이 어우러진다.'마이 플레이스'는 통통 튀는 피아노를 시작으로 묵직한 드럼 사운드와 독특한 코드 진행이 더해진 세련된 팝 장르다. 츄가 자신만의 세계로 듣는 이들을 초대하는 이야기로, 뮤지컬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이다.츄는 데뷔 약 6년 만에 솔로가수 활동에 나선다. 오는 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서 '하울'을 발매한다.[서울=뉴시스] 츄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울(Howl)'의 수록곡 '마이 플레이스(My Place)' 트랙비디오. (사진=ATRP 제공) 2023.10.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 · 김규철, 노영국 빈자리 채운다···'효심이네' 투입
- · 서천군 '문헌서원, 달빛에 노닐다' 락(樂)페스타 개최
- · 하동균, 2년 만에 신곡···'이 밤 나의 마음'
- · 미대생이라면···천만장학회, '제2회 ChunMan Art for Young' 공모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광주신세계 확장 부지' 이마트 광주점 10일 폐점 연기..
- 2"가장 많이 찾는 커피 프랜차이즈 1위는 스타벅스, 2위는 메가..
- 3전남지역 한 우체국장이 금고 속 1억원 대 횡령..
- 4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석 연휴 '핫플레이스'로..
- 51억 넘는 수입차 SUV···판매 강세 속 1위 브랜드는?..
- 6농어촌공사 '2023 신입사원' 채용···11일까지 접수..
- 7"콧물·열" 감기인줄 알았는데···독감보다 위험한 '이 질환'..
- 8선선한 가을, 전일빌딩서 즐기는 문화체험..
- 9'3년 전 그놈'···전기톱 농협 절도범, 경찰 눈썰미에 덜미..
- 1010월 아파트 4만5824가구 분양 예정···전년比 49% 늘어..
댓글많은 광주톡